틸론, 강원대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및 발전기금 1억원 기부

- 소프트웨어 전문인재 양성 위해 발전기금 1억원 기부

클라우드 가상화 및 메타버스 오피스 전문기업 틸론(대표 최백준)과 국립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가 지난 8일 산학협력 업무협약식과 발전기금 1억원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틸론 최용호 사장과 강원대 김헌영 총장 등 다수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강원대 교무회의실에서 진행되었다. 본 업무협약은 소프트웨어 전문인재 양성 및 상호 교류 증진을 위해 추진되었으며, 이날 틸론은 소프트웨어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발전기금 1억원을 기부하였다.

틸론과 강원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소프트웨어 전문인재 양성과 채용, 정보와 기술 교류, 공동 연구 개발 등에 협력해 상호 발전을 도모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구체적인 협약 내용은 ▲소프트웨어 전문인재 양성과 산업발전을 위한 학술ž기술정보 교류 및 공동연구 산학협력사업 추진 및 교류 ▲대학(원)생의 현장실습 및 견학, 산학연계 교육 참여 등 산학협력 인재 양성 교육 ▲재학생 및 졸업생의 취업 연계와 소프트웨어 전공분야 채용기회 확대 등이다.

틸론의 최백준 대표는 “틸론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가상화 시장을 선도해왔다.”라며 “기업이 필요한 인재는 기업이 가장 잘 안다는 인식하에 산업계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이 배출될 수 있도록 강원대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원대 김헌영 총장은 “강원대는 어느 대학보다 정보화의 중요성을 알고 소프트웨어 중심 교육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해왔다.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이 소프트웨어 전문 인재로 양성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라며 “틸론과의 교류를 통해 우수한 성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