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사업화..헥슬란트-카페24, NFT 지갑 사업 협력

-헥슬란트, 카페24와 커머스 기업의 NFT 사업화를 위한 엑셀러레이팅 사업 진행..

-헥슬란트는 카페24 고객 대상으로 지갑 구축 도구 옥텟 및 NFT 발행 기술 지원 계획

블록체인 기술기업 헥슬란트가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커머스 기업의 NFT 사업화를 위한 엑셀러레이팅 사업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헥슬란트는 카페24 고객을 대상으로 지갑 구축 도구 옥텟 및 NFT 발행 기술을 지원할 계획이다. 카페24는 헥슬란트의 NFT 발행, 보관, 서비스 등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사업을 지원한다. 양사는 이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로 온라인 사업자가 비즈니스를 진행할 때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헥슬란트는 지갑 인프라 서비스인 ‘옥텟’을 제공하고 있다. 멀티시그 서명부터 키 관리, 지갑 생성, 송금 관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거래소 지갑의 투명성이 강조되면서 사용자 지갑간의 거래를 온체인 상에서 지원하는 기능을 추가로 개발했다. 국내 가상자산사업자의 약 50% 이상이 ‘옥텟’을 통해 블록체인 사업에 진출했으며. 2022년 기준 누적 41조원의 가상자산 지갑 관리 성과를 보유하고 있다.

류 춘 헥슬란트 부대표는 “일반 커머스 기업 입장에서는 NFT 발행도 쉽지 않다. 별도의 개발 환경, 보안 환경 없이 옥텟을 통해 NFT, Web3 파이낸스에 진출하도록 도울 것”이라며 “카페24와 함께 커머스 기업의 안정적인 Web3 도입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