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비즈니스, 오픈 API 정식 런칭하며 인간 행동 데이터의 접근성 넓힌다

Human eXperience Data(인간 행동 데이터) 전문 기업 오아시스비즈니스가 API(애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API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한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오픈 API 마켓을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데이터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2일 밝혔다. 

오아시스비즈니스의 API 마켓 플레이스에는 △거주/직장인구 △유동인구 △교통 이용 등 인구 데이터,  △메인 상권 리스트 △종합 점수 조회 등 상권 데이터, △부동산 매매 거래 사례 △추정 임대료 △추정 공실률 등 부동산 데이터, △건물 평당 분양가 △실거래가 조회 등 시세 데이터, △업종별 매장 수 및 매출 조회, △가구 소득 수준 조회 등 금융 데이터 등이 포함된다. 특히 AI 예측 기술을 통해 상업용부동산의 객관적이고 수익성에 집중한 가치평가를 가능하게 하였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자체 개발한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가공하여 부동산 및 상권 분석에 관련한 빅데이터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비정형 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인간 행동 데이터(Human eXperience Data)를 수집하고 가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오아시스비즈니스 문욱 대표는 “자사 오픈 API 제공으로 고객사들이 다양한 데이터 활용하여 서비스 성장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기업들의 데이터 활용 니즈를 발빠르게 찾아내고, 기업에 맞는 서비스 제휴를 제안하는 등 자사 데이터 사업 확장에 힘 쓸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