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샵, 게임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스카이플레이(SKYPlay)’에 MPS 솔루션 공급계약 체결

“P2E (Play to Earn) 게임에 L2E (Listen to Earn) 수익구조 접목”

아이피샵, 스카이플레이에 MPS 솔루션 공급계약 체결

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대표 이효성)이 NFT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 ‘스카이플레이(SKYPlay)’에 MPS 솔루션 공급계약을 체결하였다고 3일 밝혔다.

스카이플레이는 모바일 UI/UX에 최적화된 ‘자체 게임 블록체인 플랫폼’ 안에 쉬운 P2E 게임을 시작으로 게임, 음악, 스포츠, 교육, 예술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서 작년 6월 경 ‘Project Satgat’의 게임 환경 최적화 및 글로벌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해 Intel과 MOU를 체결한 바 있다.

또한 스카이플레이는 최근 HTML 게임 13종 추가 온보딩 관련 모비소프트(대표 송원영)와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자체 플랫폼에 온보딩되는 컨텐츠의 다각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아이피샵의 MPS 솔루션은 음악이 필요한 모든 비즈니스 모델에 간단히 추가하여 이용자들이 음악을 재생하였을 때 수익을 공유 받을 수 있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이러한 솔루션 개발이 가능했던 것은 아이피샵이 보유한 지적재산 22,000여곡과 더불어 지난 2년간 음악저작권 투자 및 확보 과정에서 얻은 노하우에 기인한 것으로, 비싼 저작권료 때문에 음원을 활용하기 어려웠던 여러 글로벌 기업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안영필 아이피샵 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은 블록체인 플랫폼 스카이플레이(SKYPlay) 앱 이용자들이 L2E 수익구조를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이를 통해 MPS 솔루션의 실효성과 확장성이 입증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피샵은 한컴프론티스의 아즈메타, 엠아이제이의 Care4Ear, K-디아스포라 등 MPS 솔루션 공개 이후 약 2개월 만에 10여개의 기업에 도입을 위한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아이피샵은 3월부터 글로벌 기업들에게 서비스 설명회가 개최되는 등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공급사를 넓혀 나가기 위해 베트남, 인도, 태국, 일본 등과 협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귀추가 주목된다.

Notice. 본 콘텐츠(코인판 시세 가격 전망 비교 갤러리 차트 뉴스 등)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