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핀테크 벤처기업 ‘인피닛블록’, 기보벤처캠프 제12기 선발

 기술보증기금과 민간 전문 액셀러레이터로부터 스타트업 육성지원

 신뢰받는 가상자산 사업자로서 기술적, 사업적으로 한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로 삼을 것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기업 인피닛블록(대표이사 정구태)이 기술보증기금에서 주관하는 제12기 기보벤처캠프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13일 밝혔다. 

 

기보벤처캠프는 기술보증기금이 축적한 기술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창업기업을 집중 육성하는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인피닛블록은 이번 초격차 미래전략 산업 전형 선발을 통해 기술보증기금에서 제공하는 보증, 투자 등 금융지원뿐만 아니라 민간 전문 액셀러레이터가 제공하는 컨설팅, 멘토링 등 비금융 육성지원까지 받게 된다.

 

인피닛블록은 블록체인 및 핀테크 기술을 바탕으로, 기업고객이 디지털자산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사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프라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인피닛블록은 작년말 디지털자산 전문 커스터디 플랫폼 ‘카본’ 개발을 완료하고 고도화 작업을 진행중이다. 지난 2월에는 신규 가상자산 사업자를 위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예비인증을 취득하고 금융위 신고를 앞두고 있다.

 

인피닛블록 정구태 대표는 “이번 기보벤처캠프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기술적, 사업적으로 한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를 갖고자 한다”며 “커스터디 사업을 시작으로 디지털자산 시장에서 안정성과 신뢰성을 동시에 지원하는 핀테크 인프라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피닛블록은 서울핀테크랩 입주사로 육성 지원받고 있는 핀테크 벤처기업이기도 하다. 서울핀테크랩은 서울 금융 중심지 활성화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현재 약 100개 기업을 육성하는 국내 최대 핀테크 전문 공간이다. 핀테크 스타트업에 최대 3년간 입주 공간을 제공하고, 성장단계별 맞춤형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통한 해외시장 확장에도 힘쓰고 있다.

 

Notice. 본 콘텐츠(코인판 시세 가격 전망 비교 갤러리 차트 뉴스 등)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