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가 떠오르며 주목을 받고 있다. 블록체인 부동산 투자 상품 리얼티 클라우드 펀드는 2021년 설립된 싱가폴 법인 ‘리얼티 클라우드 파운드(Realty Cloud Found)’에서 최근 출시한 블록체인 부동산 투자 상품이다고 밝혔다.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리얼티 클라우드 재단에서 출시한 이 펀드는 재단에서 자체 발행한 RCC코인을 통해 부동산 매물에 대해 조각 투자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부동산 매매 및 임대 수익을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어 높은 금리, 수요 규제 등의 국제 정세는 물론, 많은 자금이 필요한 부동산 투자를 리얼티 펀드를 통해 RCC코인으로 조각 투자가 가능해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하다. 투자 화폐로 사용되는 RCC코인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발행된 ERC-20 기반의 코인으로 부동산 시장에서 새로운 펀딩 채널을 제공하는 STO서비스다고 덧붙엿다.
또한 주요 수익은 부동산 거래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에 대하여 참여한 지분만큼 배분되는 배당수익, 임대를 통해 발생하는 임대수익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익 실현이 가능하다. 발행량은 총 20억 개로 40%만을 유통하기에 희소성 또한 높으며, 기존의 전통적인 방식의 부동산 펀드와 차별화가 되어있다.
RCC 관계자는 “현재 국내 부동산 시장에서 활발한 투자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미래에는 해외 부동산 시장으로의 진출도 계획 중에 있다”고 밝혔다.
FINTECHPOST
저작권자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