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슬란트, 생태계 확장 위한 스타트킷(Start KIT) 제공.. “사용자들이 뛰어 놀 수 있는 블록체인 ‘Play Ground’ 마련”

헥슬란트, 노드 플랫폼 '옥텟 엑스플로러' 출시.. “인프라 확장 나서”

-‘옥텟 엑스플로러’는 노드 구독 서비스로 블록체인 개발자부터 대학생들까지 구축하고 싶은 웹3 프로덕트 모두 구현 가능..

-웹3 생태계에 진입하고자 하는 스타터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노드 플랫폼 서비스 공개 결정..

블록체인 인프라기업 헥슬란트(대표 노진우)가 다양한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멀티체인 노드 플랫폼(Multi-chain Nodes Platform) ‘옥텟 엑스플로러(Xplorer)’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옥텟 엑스플로러’는 노드 구독(정기결제) 서비스로 블록체인 개발자부터 대학생들까지 구축하고 싶은 웹3 프로덕트를 모두 구현할 수 있다. 노드 운영에 대한 부담 없이 쉽고 편리하게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에 전념할 수 있다.

플랫폼 사용자들이 초기 블록체인 개발자인 점을 감안하여 플랫폼은 노드 활용성에 따라 비트코인, 이더리움, 클레이튼 폴리곤, BSC 등 중심으로 먼저 제공한다. 튜토리얼 영상은 헥슬란트 유튜브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글로벌 주요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노드의 기능들을 능동적으로 24/7 모니터링 한다. 사용자들의 질의에 신속한 답변으로 제품의 고도화를 단기간 안에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헥슬란트 박인수 CTO는 “옥텟 엑스플로러는 4년 동안 꺼지지 않고 운영되었던 헥슬란트 내 기술 플랫폼이었다.”며 “앞으로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고 진입장벽을 낮추는 블록체인 Play Ground를 만들 것" 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