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루트컴퍼니, 한성대 블록체인연구소와 협약…온체인 데이터 애널리스트 양성

-업루트컴퍼니, 한성대 블록체인연구소와 MOU 체결
-디지털 자산 투명성 확대 위해 온체인 데이터 전문가 필요성에 동의
-양 측, 온체인 데이터 애널리스트 과정 공동 운영하며 다각도로 협력 예정
 

사진설명 – 디지털 자산 적립식 구매 서비스 ‘비트세이빙’을 서비스하는 업루트컴퍼니가 한성대학교 블록체인연구소와 손잡고 온체인 데이터 애널리스트 양성 과정을 만들 예정이다. [자료: 업루트컴퍼니]

디지털 자산 적립식 구매 솔루션 ‘비트세이빙’을 운영하는 업루트컴퍼니(대표: 이장우)가 한성대학교 블록체인연구소(담당교수: 조재우)와 온체인 데이터 분석과 관련해 1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14일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업루트컴퍼니 사무실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향후 온체인 데이터 분석 애널리스트 양성을 위해 협력해 블록체인 기술 및 디지털 자산 비즈니스 모델을 공동 발굴할 계획이다.

온체인 데이터(On-chain Data)란, 블록체인 상에서 일어나는 트랜잭션에 대한 기록을 의미한다. 블록체인은 특성상 모든 정보가 대중에 개방돼 있다. 모든 정보는 블록체인에 공동으로 기록돼 저장되고 공개되기 때문에 거래 정보를 숨기거나 조작할 수 없다. 때문에 온체인 데이터 지표를 잘 분석하면 블록체인의 탈중앙화 정도와 투명성을 보다 자세히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디지털 자산 시장의 흐름과 예측도 어느 정도 가능하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시간이 지날수록 온체인 데이터의 중요성은 커지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온체인 데이터 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전문 인력의 수요는 점점 늘어나고 있다. 업루트컴퍼니와 한성대학교 블록체인연구소는 온체인 데이터 연구에 대한 필요성에 공감해 공동으로 대응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우선 온체인 데이터 애널리스트 양성 프로그램 운영은 업루트컴퍼니가 맡는다. 교육과정은 한성대학교 블록체인연구소가 맡아서 할 예정이다.

이장우 업루트컴퍼니 대표는 “국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한성대학교 블록체인연구소와 함께 온체인 데이터 애널리스트 양성과정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면서 “온체인 데이터 분석이 보다 활성화되면 테라/루나 사태나 기타 여러 이상거래가 의심되는 정황에 빠르게 대응해 피해를 조기 예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온체인 데이터 분석을 적극 활용한다면 디지털 자산 적립식 구매 서비스인 ‘비트세이빙’의 효율도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재우 한성대학교 블록체인연구소 교수는 “국내에 온체인 데이터 교육을 실시하는 기업이 몇 군데 있지만 대부분 디지털 자산 거래(트레이딩)에 활용하기 위한 교육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저희가 만드는 교육과정은 디지털 자산에 대한 흐름을 분석하고, 투명성을 확인하며, 자율감시 시행 등 디지털 자산과 관련된 포괄적이고 세부적인 내용이 주를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업루트컴퍼니는 비트코인(BTC)·이더리움(ETH) 등 디지털 자산을 매일 지정한 금액만큼 자동 구매하는 적립식 구매(DAC) 방식으로 이용자들의 투자를 보조하는 디지털 자산 저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업루트컴퍼니는 NH농협은행이 참여한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수탁) 전문 기업 카르도(CARDO)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고객이 맡긴 디지털 자산에 대해 정기적으로 전문 회계감사를 통해 실사하고 있다. 또한 헥사곤벤처스와 팁스(TIPS) 운영사인 더인벤션랩으로터 투자를 유치하는 등 디지털 자산 시장의 건전한 투자문화 정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Notice. 본 콘텐츠(코인판 시세 가격 전망 비교 갤러리 차트 뉴스 등)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