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마켓플레이스 플레이놈을 운영하는 더문랩스(대표이사 문성억)는 웹3.0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인 LM NOVA의 베타버전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플레이놈이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LM NOVA는 자체개발 메인넷인 레저메타버스 블록체인과 독자적으로 구축한 A2E(Act To Earn) 기반 보상모델을 중심으로 한 레저메타버스 프로젝트의 두번째 서비스 플랫폼이다. 레저메타버스 프로젝트의 기축통화인 레저메타(Leisuremeta, LM) 코인은 지난 2월,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 상장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LM NOVA는 “웹3.0 크리에이터들의 놀이터”를 표방하는 DAO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전통적인 일 개념에서 벗어나 자산 가치 있는 디지털 컨텐츠를 생산하고, 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크리에이터들과 그들의 팬을 위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NOVA에서 웹3.0 크리에이터들은 자신이 만든 컨텐츠에 대한 주도권을 갖고, 컨텐츠의 가치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DAO 커뮤니티를 통해 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으며, 팬들도 또한 컨텐츠 창작에 함께 참여하고, 커뮤니티의 활성화에 기여한 만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더문랩스 관계자는 “웹3.0는 커뮤니티가 핵심”이라고 강조하며, “LM NOVA는 웹3.0 크리에이터와 팬이 함께 하는 커뮤니티로, 블록체인에 기반하여 크리에이터의 권익을 증진시키고, 투명하고 공정한 보상체계를 통해 안정적인 소득 창출을 실현함으로써 웹3.0 시대의 문화경제공동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커뮤니티 플랫폼이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