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슈투트가르트 증권거래소(Borse Stuttgart)는 30일, 디지털 부문에 속하는 블록녹스(Blocknox)가 동국의 금융 규제 당국 바핀(BaFin)으로부터 암호화폐 커스터디언으로서의 최종적인 라이선스를 취득했다고 발표했다. 이를 코인포스트가 보도.

이를 통해 기관투자가 고객에게 암호화폐 중개, 거래, 커스터디라는 일련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간다.

독일에서는 2020년 1월 1일 이후 암호화폐 비즈니스에 대한 새로운 법적 규제가 설정되어 있어 암호화폐 보관에 특별한 라이선스가 필요했다. Blocknox는 규제 대상 금융서비스 공급자라는 잠정적 지위를 보유하고 있다가 이번에 새로운 라이선스를 인정받은 셈이다.

슈투트가르트 증권거래소 디지털 부문 및 Blocknox의 Oliver Vins 운영 디렉터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암호화폐 시장이 제대로 작동하려면 신뢰성, 안정성, 투명성이 필수다. BaFin의 라이선스는 이러한 기본 원칙에 따라 당사가 디지털 자산이라는 성장 시장에 대한 안전한 접근을 유럽 전역 금융기관에 제공할 길을 다지는 것이다.”

※ 커스터디란, 투자자 대신 자산을 보유·관리하는 것을 가리킨다. 암호화폐 이외의 자산에도 널리 사용되는 용어. 자산의 보관이나 매매와 관련된 결제, 또 원리금·배당금의 수령이나 의결권 행사 등 폭넓은 업무를 대행하는 서비스를 가리킨다. 커스터디를 하는 기업을 커스터디언이라고 부른다.

[슈투트가르트 증권거래소란]

슈투트가르트 증권거래소는 유럽에서 6번째로 큰 거래소 그룹이다. 자본시장 사업과 디지털 자산·암호화폐 사업이라는 전략적 기둥을 설정하고 있다. 독일, 스웨덴, 스위스에서 거래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700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그 디지털 자산 부문 ‘Boerse Stuttgart Digital’은 개인 고객, 기관 투자자 고객을 위해 암호화폐 거래소를 전개하고 있다.

또한 슈투트가르트 증권거래소는 2018년 암호화폐 거래 앱 ‘비슨(Bison)’을 출시했다. 2021년에는 거래량이 약 24억 달러 이상에 달했다고 보고했다.

2022년 11월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FTX가 파산했을 때는 신규 고객이 늘었다고도 했다.

당시 Ulli Spankowski 슈투트가르트증권거래소 디지털부문 책임자가 “거래앱 비슨과 보르세 슈투트가르트 디지털거래소가 고객들이 원하는 신뢰성에 부응하고 있어 4월 이후 최고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말한 형태다.

또 Spankowski는, 독일에는 BaFin에 등록하는 제도가 있기 때문에 FTX와 같은 문제는 일어나기 어렵다고도 계속하고 있었다.

“우리는 연중 정기적으로 보관하고 있는 암호화폐 재고를 보고한다. FTX에서 일어난 것처럼 고객의 자금이 자매회사로 옮겨질 경우 이른 단계에 알아차릴 것이다.”

또한 커스터디 사업인 Blocknox도 연차 감사의 일환으로 관리하고 있는 가상화폐 상황을 확인한다고도 설명하고 있다.

[나스닥의 암호화폐 사업]

증권거래소 사례로는 미국 대형 증권거래소 나스닥도 올해 2분기(4~6월) 말까지 기관투자가를 위한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 나스닥 디지털 자산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나스닥은 이미 암호화폐 관련 지수와 암호화폐 네이티브 금융범죄 대책 서비스 등도 제공하고 있는 곳이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https://coincode.kr/calculator (수정)

■ 텔레그램 소식방 https://t.me/coincodekr

비트코인 차트 분석 모음https://coinkid.kr/category/비트차트관점(무작위)

차트공부 – https://coinkid.kr/category/차트공부

※ 바이비트 선물 거래소 수수료 할인받고 가입하기 [이동]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괜찮으신 분들만 보세요.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 오타는 이해하고 넘어가주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 coinkid.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독일 슈투트가르트 증권거래소, 암호화폐 커스터디 라이선스 획득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