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경제금융연구원, 정기간행물 <DEFI> 4월호 발간

디지털경제금융연구원원장 정유신)은 19일, 국내외 핀테크 산업 관련 현황과 전문가 인사이트를 담은 정기간행물 <DEFI> 4월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디지털경제금융연구원에서 발간하는 <DEFI>는 핀테크 전문 매거진으로, 올해 3월 창간호에 이어 4월호가 발간됐으며 앞으로 매월 공개될 계획이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이번 <DEFI> 4월호에서는 한국과 베트남 양국의 핀테크 기업과 벤처캐피털이 참여한 ‘한국-베트남 핀테크 혁신 포럼’ 웨비나와 디지털금융을 주제로 진행된 ‘제2회 핀테크 라운드테이블’에서 논의된 내용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고 설명했다.

또한 전문가 기고로는 ▲해외 토큰증권 시장 현황과 시사점(정유신 디지털경제금융연구원 원장) ▲실리콘밸리은행의 파산 원인과 교훈(이성복 자본시장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애플페이 한국 출시와 시장의 변화 전망(김영환 페이민트 대표) ▲디지털 융합 시대의 알기 쉬운 양자컴퓨팅(김수진 KT 금융사업단 컨설팅 PM) 등이 실렸다.

정유신 연구원장은 “DEFI는 국내외 핀테크 기업인들과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객원 연구원들의 인사이트를 담을 것”이라며 “K-핀테크 기업들의 비즈니스 성장과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정보를 계속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