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가상화 및 메타버스 오피스 전문기업 틸론(대표 최백준)이 18일 ‘kt cloud summit 2023’에 참가하여 자사의 최신 기술력을 기반으로 행정 업무의 혁신적 변화를 위한 전략을 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틸론은 kt cloud summit 2023 IDC, 클라우드, NW를 보유한 국내 유일의 사업자인 ‘kt cloud’가 주최한 행사로,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가치 있는 기회를 창출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핵심 기술과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 되었으며, 1000명 이상의 업계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틸론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온북, 시공간의 제약없이 안전하고 스마트한 행정업무 시대를 열다’를 주제로 세션 발표를 진행하였다. 발표를 진행한 틸론의 이춘성 PD는 업무 형태의 변화에 따라 보안면에서도 새로운 기준이 적용되어야 한다며, DaaS는 보안 관리자가 집중 관리하는 클라우드 PC에 접속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업무의 새로운 보안 기준인 제로트러스트 정책 구현에 매우 용이하다고 설명했다.

틸론의 최백준 대표는 “틸론은 이미 오래전부터 높은 가용성과 성능, 안정성과 보안성을 위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방식을 기반으로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고, 이를 통해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라면서 “안전하고 유연성 있는 공공기관 및 기업의 인프라 환경을 위해서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빠르게 해소해 주고, 비전을 제시해 줄 수 있는 클라우드 가상화에 특화된 경험을 가진 기업과 함께해야 한다. 틸론은 Kt cloud와 함께 공공 DaaS 시장을 타게팅 하여 웹 브라우저만으로 전 세계 어디에서든지 DaaS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멀티하이브리드 DaaS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다.”라고 밝혔다.

PD는 대용량 고객정보를 보호하면서도 업무의 연속성을 지속시켜줄 수 있는 ‘신라호텔’의 스마트워크 도입 사례, 비용 절약과 신속성을 모두 갖춘 ‘제주관광공사’의 인터넷 망분리 도입 사례 그리고 시민 정보화 교육 및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광양시’의 DaaS 서비스 도입 사례를 제시하며, DaaS 기반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업무 혁신 전략을 발표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 PD는 클라우드를 비롯하여 5G,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등 최신 ICT 기술 융합을 통한 업무 혁신에 대해 설명하며, 메타버스 오피스와 온북을 연계한다면, 초연결·초안전·초첨단 공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더 나아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원사이트 종합서비스’가 구축된다면 교육, 보건, 행정, 경제 그리고 컨퍼런스와 같은 업무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어 폭넓고 유연한 행정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예측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