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콘텐츠의 조회수는 인기도를 반영한다. 인터넷신문이나 동영상 그리고 다양한 콘텐츠에 조회수를 늘리고 싶어하는 니즈가 존재한다. 그리하여 콘텐츠에 대한 부정클릭이나 조회수를 실사용자가 아닌 봇으로 늘리는 아르바이트도 존재한다. 이러한 문제를 블록체인이 해결하려는 회사가 생겨나기도 한다.


▲ 사진=블록체인 구조도/비트코인닷컴 제공


차세대 동영상 공유 플랫폼 베라시티(Verasity)가 블록체인 업계 최초로 AWS 액티베이트(Activate) 프로그램의 포트폴리오 플러스(Portfolio Plus) 참여사로 선정된 것에 이어 포브스가 선정한 인터넷 혁신 가져올 5대 스타트업에 이름을 올려 그 기술력 및 사업성이 다시 한번 재조명 되고 있다고 밝혔다. 


베라시티가 개발하고 현재 특허 출원 중인 뷰 검증(Proof-of-View™) 기술은 정확하고 투명한 시청 횟수 산정을 통해 동영상 콘텐츠 게시자가 자신의 창작물에 대한 적합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유튜브와는 블록체인 기술 활용이라는 차별화를 두어 현재 온라인 동영상 공유 시장에 만연한 페이크 뷰 및 봇 문제를 해결하고자 출범하였다. 뷰 검증 기술 이외에도 베라플레이어(VeraPlayer) 그리고 베라플레이어가 타 플랫폼에서도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vDaf(Verasity Decentralized Application Framework) 출시를 통해 차세대 동영상 공유 플랫폼으로 수 많은 투자자, 전문가 그리고 이용자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AWS 액티베이트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며 베라시티의 혁신적 기술력 및 사업성이 다시 한번 입증되었다.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액티베이트 프로그램은 지원 시 모든 스타트업이 사용 가능한 ‘빌더스(Builders)’ 패키지 외 일정 기준을 갖춘 엑셀러레이터, 인큐베이터, VC 및 스타트업만이 참여 가능한 '포트폴리오(Portfolio)’ 그리고 ‘포트폴리오 플러스(Portfolio Plus)’ 패키지를 제공한다. 이 중 베라시티는 AWS의 철저한 선별 하 제공되는 포트폴리오 플러스의 참여사로 블록체인 업계 최초로 선정되며 AWS 인프라를 활용하여 기술 발전 및 사업 성장 속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포트폴리오 플러스 참여사로 베라시티는 ▲최대 2년간 유효한 최대 15,000 USD 또는 최대 1년간 유효한 100,000 USD AWS 프로모션 크레딧 ▲최대 2년간 유효한 최대 10,000 USD의 AWS 비즈니스 서프토(Business Support) 플랜 크레딧 ▲AWS 비즈니스 에센셜(Business Essential) 온라인 교육 ▲AWS 기술 에센셜(Technical Essential) 온라인 교육 또는 오프라인 교육 ▲자습형 실습용 80 크레딧을 지원받게 된다. 


베라시티의 최고경영자(CEO)인 데이빗 오먼(David Orman)은 “AWS 액티베이션 프로그램 참여는 베라시티의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베라시티 에코시스템에서 활동하게 될 창작자, 시청자 그리고 광고주 모두에게 최고의 가치를 선사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좋은 소식을 연달아 전해 드릴 수 있어 기쁘다. 지난 6월 11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런던 테크 위크(London Tech Week)에서 가장 유망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각광 받으며 포브스지가 선정한 5대 스타트업에 베라시티가 이름을 올려 우리의 프로젝트를 더욱 널리 알리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