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교통약자 및 소방 공무원 위한 ‘디지털 치유 정원’ 오픈...VR기술 접목

- 디지털기술 활용...교통약자 및 소방 공무원 위한 치유공간 구현

- 금천소방서 이어 2호점 서울재활병원 오픈 예정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과 함께 VR(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교통약자 및 소방 공무원의 심리 치유 프로젝트 ‘디지털 치유 정원’ 1호점을 금천소방서(서장 오재경)에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두나무는 ‘디지털 치유 정원’은 두나무의 ESG 키워드 중 하나인 ‘나무’의 일환으로, 나무가 가진 치유 효과를 알리는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탄소 흡수라는 환경적인 역할 외 나무가 가진 중요한 역할인 스트레스 완화, 치유 효과에 주목했다고 전했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시간, 장소, 장애 등 상황에 구애 받지 않고 누구나 나무를 통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치유 정원을 만들게 됐다”며 “1호점을 시작으로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치유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류광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은 “디지털 치유 정원 조성을 통해 대형 화재와 재난 구조의 최일선에서 수고하는 소방공무원과 거동이 힘든 환자들이 수목을 통해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며, “현재 두나무와 진행 중인 또 다른 프로젝트인 식물 이력 관리를 위한 블록체인 기술 시범 도입 사업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