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벤처기업 인피닛블록 정구태 대표, 벤처기업협회와 강남구가 공동으로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디지털자산 선도국가인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진출 초석 마련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벤처기업 인피닛블록(대표이사 정구태)은 ‘2023 강남구 글로벌 스타트업 IR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인피닛블록에 따르면 이번 지원사업은 벤처기업협회와 강남구가 지역내 우수 벤처기업을 발굴하여 글로벌 진출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인피닛블록은 사업 선정을 통해 글로벌 진출에 특화된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물론, 캐나다 현지 해외 투자유치 설명회 참가, 미국/유럽 진출을 위한 사전 개발검증, 미국 대기업/중견기업 대상 오픈이노베이션 개최 등을 지원받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피닛블록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자산을 통합 운영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기업이 보유한 다양한 디지털자산을 위탁 보관 및 운영 관리하여 정보보안뿐 아니라 내부통제에서도 안정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인피닛블록은 작년 7월 과기정통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고시 변경 이후, 가장 먼저 ISMS 예비인증을 취득하고 금융위 가상자산 사업자 등록을 앞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인피닛블록 정구태 대표는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글로벌 진출 잠재력을 보유한 벤처기업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토종 창업기업으로서 해외진출에 성공하여 글로벌 핀테크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인피닛블록은 서울핀테크랩 입주사로 육성 지원받고 있는 핀테크 벤처기업이기도 하다. 서울핀테크랩은 서울 금융 중심지 활성화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현재 약 100개 기업을 육성하는 국내 최대 핀테크 전문 공간이다. 핀테크 스타트업에 최대 3년간 입주 공간을 제공하고, 성장단계별 맞춤형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통한 해외시장 확장에도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