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 ESG 플랫폼 구축을 위해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와 맞손

▲IDAC 원은석 이사장(좌)과 대한민국브랜드협회 조세현 이사장(우)이 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있다.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이사장 : 원은석)와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이사장 : 조세현)가 각 산업 분야의 브랜드 증진 및 디지털 자산 활용 확산을 위해 2023년 5월 17일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 했다고 밝혔다.    

5월 17일(수) 오후 6시 한강 요트클럽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이하: IDAC) 원은석 이사장과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 조세현 이사장 및 주요임원, 방장식 단국대학교 상임이사 그리고 글로벌미래브랜드 ESG최고경영자과정 회원 등 여러 관계자가 참여했다.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이하 IDAC)는 디지털 자산의 사회적 확산을 통해 건전한 디지털 자산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사회공헌, 문화예술, 교육 및 환경 분야에서 활동하는 비영리단체이다. 그리고 디지털 자산을 활용한 ESG 활동을 수행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는 '디지털 자산 ESG 사회공헌 네트워크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는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이 마케팅 전략 공유 및 브랜드 구축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활동하는 브랜드 구축 전문 기관이다. 2017년부터 매 년, 사회 여러 분야에서 우수 브랜드와 ESG 경영성과가 뛰어난 기관, 단체 및 개인에게 '대한민국브랜드대상'과 '대한민국ESG경영대상'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디지털 자산의 사회적 확산을 위한 협력 진행 ▶디지털 자산을 접목한 브랜드와 마케팅 활동 강화 ▶디지털 자산 기반 ESG 활동 기획 및 수행 ▶디지털 자산을 접목한 브랜딩 및 마케팅 인력 양성 ▶디지털 자산과 문화콘텐츠 시장 발전을 위한 협력 등의 내용에 서로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 조세현 이사장은 "대한민국브랜드협회가 지금까지 구축해 온 다양한 분야의 민, 관, 학, 산 네트워크가 IDAC의 활동과 접목되었을 때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라고 평가했다.

국제디지털자산위윈회 원은석 이사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디지털 자산이 사회 다양한 분야와 맞닿아 확산될 수 있는 사례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화두가 되고 있는 ESG 분야에서 IDAC의 성과를 공유할 수 있도록 디지털 자산을 기반으로 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기획하고 수행하겠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Notice. 본 콘텐츠(코인판 시세 가격 전망 비교 갤러리 차트 뉴스 등)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