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갤럭시아, '해링턴 플레이스 다산파크' 계약자 전원에게 NFT 발행

- 효성중공업, 위메프오 등 B2B NFT 마케팅 파트너쉽으로 차별화

국내 대표 NFT(대체불가능토큰) 플랫폼인 메타갤럭시아(MetaGalaxia)에서 22일부터 효성중공업(대표이사 양동기)의 '해링턴 플레이스 다산파크' NFT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메타갤럭시아' 운영사인 갤럭시아넥스트는 지난 4월에 이어 효성중공업의 분양 예정 아파트 IP를 활용하여 NFT를 발행한다. 이번 NFT 에어드롭 이벤트는 경기도 남양주에 조성되는 '해링턴 플레이스 다산파크' 계약자 전원에게 제공한다는 점에 있어 특별하다.

계약을 진행하는 입주 고객들은 계약과 동시에 NFT를 제공받게 되며, 해당 NFT는 '메타갤럭시아'에서 확인할 수 있다. IP 제공 기업인 효성중공업은 NFT를 소유한 고객들에게 향후 다양한 소식과 혜택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본 NFT에어드랍 이벤트는 '해링턴 플레이스 다산파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NFT 소유자들은 '메타갤럭시아'에서 제공하는 회원들 간의 거래 서비스인 '마켓 플레이스'에서 제공받은 NFT를 거래할 수 있어 계약 당사자임을 증명하는 자기인증 기능과 자산으로서의 가치를 입증한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다른 회원들과 주고받을 수도 있다.

갤럭시아넥스트는 관계자는 "최근 기업들이 충성 고객 확보를 위해 NFT를 기존 사업과 결합하는 시도가 많아지고 있다"며, "NFT가 갖는 자산으로서의 가치에 특정 고객들을 겨냥한 멤버십과 충성 고객들의 활동을 나타내는 자기인증 기능들이 강화되어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