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혁신센터, 한솔PNS IT부문과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진행

■ 선정기업에 PoC 진행비용 최대 3,500만원 및 팁스 및 투자 검토 지원

■ AI 딥러닝 및 비전 검사 기술 관련 기업 대상, 내달 14일까지 전용 홈페이지서 모집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원경, 이하 ‘경기혁신센터’)와 한솔PNS(주) IT서비스 부문(대표이사 김형준, 이하 ‘한솔PNS IT부문’)은 ‘2023 유니콘 브릿지 with 한솔PNS’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3 유니콘 브릿지’는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 간 기술 고도화와 BM 개발을 지원하며 경기혁신센터만의 전주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도 후속으로 제공하는 사업화 연계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기존 단순 폐쇄형 밋업 형태로 유망 기업을 발굴했던 양 사가 ‘유니콘 브릿지 with 한솔PNS’ 프로그램 공동 추진을 통해 체계적으로 기업을 발굴하고 한솔PNS IT부문 사업화 연계 협력을 통한 시너지를 확대한다는 점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

한솔PNS IT부문은 AI 딥러닝 기반 생산 및 품질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솔루션과 서비스 니즈를 기반으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AI 딥러닝 및 비전 검사 기술을 보유하여 ▲PCB 생산 라인 내 AOI 검사기의 검사 공정 불량 여부 판단 ▲트랙킹을 통한 생산/품질 진단 ▲생산 효율 향상 솔루션 및 서비스를 위한 자유 제안을 할 수 있는 기업이다.

최종 선정 기업에게는 한솔PNS IT부문 사업부서와 매칭 후, PoC를 진행할 수 있는 비용 최대 3,500만원과 사업 기간 내 1천만원 상당의 엑스퓨젼테크놀로지스코리아 서버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후속으로 경기혁신센터 및 한솔PNS IT부문의 팁스 및 투자 검토 지원도 준비되어 있다.

모집일은 6월 14일까지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함께하는 한솔PNS IT부문은 제조, 플랜트, 화학, 물류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별 특화된 정보기술(IT)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전문 서비스 기업이다. 지난해 한솔코에버를 인수하며 스마트팩토리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지속적인 R&D 투자와 여러 IT 기업과의 협력을 적극적으로 시도하여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제조업의 성장을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경기혁신센터는 2016년부터 파트너기업인 KT, KB국민은행, LG 디스플레이 등과 같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여 기술검증(PoC),전략투자, 사업화 등 누적 300건이 넘는 연계를 이끌어내었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던 한솔PNS IT부문과 공동으로 프로그램을 통해 시너지를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다년간 축적된 파트너사의 협업 경험으로 한솔PNS IT부문이 신성장 동력을 찾을 수 있도록 유망한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이를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글로벌 피칭 아카데미’ 6기 교육생 모집

-교육생 글로벌 영화제‧마켓 진출 성과 힘입어 경쟁력 갖춘 프로그램으로 안착

-‘23년도, 영화 개봉(2편) 및 해외 피치진출(1편)하며 명성 이어나가

한국전파진흥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EBS국제다큐영화제(이하 ‘EIDF’)와 함께, 다큐멘터리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독립 신진 제작자 양성을 위해 ‘글로벌 피칭 아카데미’ 6기 참가자를 5월 18일(목)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글로벌 피칭 아카데미(Global Pitching Academy)는 기획개발 단계에 있는 프로젝트를 보유하고, 해외영화제 피치 경험이 없는 국내 신진 제작자 20명(약 10팀)에게 국내 교육과 국외 교육을 제공하여 글로벌 역량을 갖춘 신진 프로듀서 및 감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아카데미는 지난해 과기정통부에서 국내 다큐멘터리 제작 및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하여 출범된 글로벌 다큐멘터리 전주기 통합 지원 플랫폼인 K-DOCS(Korea DocumentarieS)와 연계하여 더욱 내실 있게 운영되고 있다.

국내교육은 피치에 중요한 프로그램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트레일러 제작 등의 실무교육 및 전문 프로듀서들의 1:1 멘토링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국외 교육 시 업무협약을 맺은 유럽다큐멘터리연합회(이하 ’DAE‘)의 소속 프로듀서가 국내 실무교육의 온라인 멘토진으로 참여할 예정이며, 영화 개봉을 완료한 수료생(1~5기)이 ’프로듀서&감독 협업 노하우’ 특강자로 참여해 프로젝트 제작사례를 공유한다.

교육생들은 교육 이후, K-DOCS 기간 중 ‘영 피치(Young Pitch)’ 행사에서 국내외 관계자를 대상으로 작품을 소개하여 최종 우수 5팀에게 상금(총 3천만원, 1등 1천만원, 2~5등 각 5백만원)을 수여하고 해외 심화 교육기회를 제공한다.

해외 심화교육은 암스테르담 국제 다큐멘터리 영화제(IDFA, ‘23.11월)와 연계하여 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한 해외신진 감독, 프로듀서 특강을 실시하고, 우수팀에게는 ‘23년도 IDFA 영화제 연계 ’코리아 피치 데이‘ 행사에서 발표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글로벌 피칭 아카데미를 수료한 교육생들은 지금까지 약 4억 8,000만원 상당의 영화제‧마켓을 통한 투자성과를 내고 있으며, 그 중 4편은 이미 영화 개봉을 성공적으로 치르며 다큐멘터리 신진인력 양성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23년 5월 기준)

또한 4기 교육생 프로젝트인 ’포레스트 하나(감독 김준성)‘는 교육이후 글로벌 마켓에 꾸준히 문을 두드려 제 34회 국제 다큐멘터리 마켓인 Sunny Side of the DOC(써니사이드오브더닥) 공식 피치에 선정(총 7개 부문, 42편)되어 ’23년 6월, 최종 상금을 걸고 피치를 진행한다.

송정수 한국전파진흥협회 상근부회장은 “전문교육을 수료한 교육생들이 국내외 영화제와 콘텐츠 시장을 종횡무진하며 다채로운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며 “한국전파진흥협회는 과기정통부와 협력하여 기수별 네트워크를 통한 사후관리에도 꾸준히 힘쓰며 한국 다큐멘터리의 글로벌 신진인력 양성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자격은 다큐멘터리 분야 해외 진출 경험이 없는 신진 제작자로 5월 18일(목)부터 6월 15일(목) 17시까지 전파방송통신교육원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페이지의 ‘글로벌 피칭 아카데미 6기 교육생 모집’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경기혁신센터&싱가포르 상공회의소 워크숍 사절단 판교 창업존 방문

■ 경기혁신센터 보육 기업과 싱가포르, 동남아시아 진출 네트워킹 개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 이하 ‘경기혁신센터’)는 판교 창업존에서 싱가포르 상공회의소 사절단이 방문하여 싱가포르 및 동남아시아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과 네트워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샵 사절단은 다양한 산업군으로 구성되었으며 한국으로의 진출 및 투자에 관심이 많은 기업들이 참석하여 진행 되었다. 또한 싱가포르 진출 전략 및 동남아시아 투자 생태계 공유 등 현지 진출을 계획하는 기업 대상으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싱가포르 상공회의소는 기업 혁신 및 디지털 추진을 위하여 굉장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특히나 이번 워크샵 사절단 대상 경기혁신센터 기업들의 투자피칭을 통해 현지 밋업 못지않은 피드백을 나눌 수 있었고, 해당 판교 창업존 방문이 싱가포르와 한국 기업 양측에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이번 사절단의 경우 현지 벤처캐피털 관계자 및 기업형 벤처캐피털 관계자도 참석하였으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싱가포르-한국 공동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좋은 출발을 한 것 같다”고 전했다.

경기혁신센터 글로벌TF팀장은 “한국 기술 산업의 중심지에 있는 만큼 기술 혁신 기업을 많이 보육하고 있다”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싱가포르 및 동남아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스타트업의 해외진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클래스101, 구독자들의 경제적 자유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총 상금 1천만 원의 <스마트 스토어 챌린지> 진행

- 사업 지원금 외에도 초보자 압축 가이드 제공, 정보 교류할 수 있는 1인 사장님을 위한 단톡방 참여 기회 등 혜택 마련

글로벌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대표이사 공대선)이 경제적 자유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스마트 스토어 챌린지>를 진행한다.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는 <스마트 스토어 챌린지>는 구독자들의 경제적 자유 및 창업•부업의 첫 시작을 응원하고자 마련된 챌린지 이벤트로, 미션인 스마트 스토어 개설을 인증 완료한 전원에게 사업 지원금 1천만원을 N분의 1로 나눠준다.

또한 사업 준비와 운영 노하우를 압축한 ‘사업 초기 시작 가이드북’과 ‘창업•부업 시작 템플릿 7종’ 등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를 참여자 모두에게 증정하며, 스마트 스토어 운영 관련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1인 사장님들을 위한 단톡방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사업 초보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를 얻어갈 수 있는 기회인 만큼 평소 스마트 스토어 운영에 관심이 있었거나 창업•부업 시작을 고민하고 있는 구독자들에게 주목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클래스101 구독 후 이벤트 페이지 내 참여 댓글을 남긴 뒤, 다양한 스마트 스토어 클래스를 통해 노하우를 배워 6월 4일까지 자신만의 스마트 스토어 개설을 인증하면 된다.

클래스101 마케팅팀 김경주 매니저는 “꿈꾸던 제 2의 월급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드리고자 이번 챌린지를 기획하게 됐다”며, “사업 지원금 뿐 아니라 초보자들이 꼭 알아야 할 정보와 노하우를 압축한 가이드북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