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고, ‘고수에게 맡기니 만족↑’  만족도 설문 재이용율 89%로 높다

- 설문 참여자 70% 적극적 재사용 의사…전년 동기 대비 4월 재이용건 35% 증가

- 8개 카테고리 중 ‘홈/리빙’ 선호도 가장 높아

- 만족도 향상 위해 고수 스크린 제도, 매칭 4.0 준비

숨고에서 운영 중인 레슨, 홈/리빙, 이벤트, 비즈니스, 디자인/개발, 건강/미용, 아르바이트, 기타 등 8개 카테고리 중 사용 선호도는 홈/리빙이 59%로 가장 높았다. 뒤이어 레슨이 19%로 2위를 차지했다.

숨고 사용자들은 견적 및 가격 관련 다양한 편리함으로 실리적 이득을 얻을 수 있다는 점, 가격을 비교하기 편하면서 고객 후기와 연동돼 있다는 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감을 드러냈다고 설명했다.

브레이브모바일 김태우 CPO는 “대다수의 숨고 사용자가 서비스에 만족하고 있으며, 이런 만족도가 실제 서비스 재사용으로 반영되고 있다”며 “1,000만 사용자가 사용하는 플랫폼인 만큼 사용자와 고수들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을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숨고 플랫폼은 지난 3월 누적 가입자수 1,000만 명을 돌파했고, 누적 활동 고수 수는 120만 명을 넘어섰다. 숨고는 고객에게 만족도 높은 퀄리티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수들만 견적서를 발송할 수 있도록 고수 스크린제도를 점차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1,000만 고객의 빅데이터와 머신러닝을 이용하여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고객-전문가 매칭 AI 알고리즘을 끊임없이 개선한 매칭 4.0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