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rtiK,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파트너십 맺어… 블록체인 보안을 클라우드 플랫폼에 도입!

최근, CertiK와 알리바바 그룹의 디지털 기술 및 인텔리전스 기반인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가 클라우드 기반의 Web3 프로젝트에 대한 블록체인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이제 Web3 개발자들은 CertiK의 엔드 투 엔드 보안 솔루션과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개발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고 애플리케이션과 스마트 컨트랙트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클라우드 기반의 컴퓨팅 서비스는 통신 기술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고, 이 과정에서 사이버 보안이 핵심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새로운 기술은 대규모 채택되기 전에 자체 보안을 입증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CertiK이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블록체인 서비스인 BaaS(Blockchain as a Service) 플랫폼에 가져온 이점입니다. 블록체인은 안전하고 탈중앙화되며 고효율적인 탈중앙화 컴퓨팅을 위한 강력한 새로운 방식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기술입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발전의 다음 단계는 바로 Web3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컨트랙트, 블록체인의 통합입니다.

이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자와 기업들은 CertiK이 제공하고 알리바바 클라우드에 배포한 서비스와 도구를 이용하여 코드 감사, 리스크 평가, 팀 신원 인증, 배경 조사 등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CertiK의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감사 서비스와 Layer 1 블록체인 보안 감사 서비스는 이미 알리바바 클라우드에 완벽하게 도입되었습니다. 앞으로 모의해킹과 CertiK의 스카이넷 실사 도구도 도입할 예정이며, 알리바바 클라우드에 종합적인 엔드 투 엔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CertiK 공동 창립자인 Ronghui Gu 교수는 “우리는 오랜 블록체인 보안 경험을 알리바바 클라우드 플랫폼에 가져오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5년 이상, 우리는 블록체인 기술의 힘을 믿어 왔고,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이러한 비전에 동참하고 포괄적인 보안 접근 방식을 채택하는 것을 보니 정말 보람차게 느껴집니다. 우리는 가능한 사용자들에게 안전한 블록체인 개발 및 배포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인터내셔널 Web3 솔루션 책임자인 Raymond Xiao는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항상 고객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로운 기술과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의 발전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및 Web3 생태계에 대한 더욱 탁월한 서비스와 기술 지원 및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CertiK 전문가들은 알리바바 클라우드 환경의 배포를 모니터링하여 개발자와 기업들이 안전한 클라우드 컴퓨팅, 클라우드 저장소 및 인프라 구축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또한 자동화 도구는 24시간 보안 모니터링을 수행하며, 곧 출시될 스카이넷 보안 취약점 스캐닝 도구를 통해 코드를 실시간으로 스캔하고 취약점을 식별하여 개발자에게 실시간 모니터링 및 수정 권장 사항을 제공합니다. 엔드 투 엔드 보안 솔루션을 플랫폼에 도입하는 것 외에도, CertiK과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해커톤, 개발자 교육 세션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그램 등을 공동으로 주관함으로써 Web3 세계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할 것입니다.

About CertiK

블록체인 보안 분야의 선구자로서 CertiK은 현재 최첨단 정형 검증 기술, AI 감사 기술, 보안 전문가 수동 감사를 활용해 블록체인 프로토콜과 스마트 컨트랙트를 스캔 및 모니터링하여 그 안전성을 보장합니다. 예일대와 컬럼비아대 교수 두 분이 2018년에 설립한 CertiK은 학계 최첨단의 혁신 기술을 산업에 적용함으로써 기업이 중요한 소프트웨어 및 애플리케이션을 충분히 안전하고 올바른 환경에서 구축할 수 있도록 하여 Web3 세계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CertiK은 4,000개 이상의 Web3 프로젝트를 감사했으며, 수천억 달러의 자산을 손실로부터 보호하고 있습니다.

Notice. 본 콘텐츠(코인판 시세 가격 전망 비교 갤러리 차트 뉴스 등)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