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기반 거래플랫폼인 XTCOM(엑스티닷컴)에 OUGON ZAKURA FT의 OZFT 토큰이 상장됐다고 밝혔다.

OUGON ZAKURA FT이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16일자로 상장된 OZFT는 일본 금융서비스 회사 OUGON ZAKURA FT가 출시한 새로운 금 고정 스테이블 코인으로, 각 OZFT 토큰은 금 1g의 가치로 고정되어 있어 신뢰할 수 있고 편리한 자산관리 및 인플레이션 헷징 수단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물리적 금과 동일한 자산 및 투자 특성을 갖도록 설계되었으며 다른 유사한 제품에서는 볼 수 없는 소액결제 기능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고 설명했다.

OUGON ZAKURA FT는 OZFT를 자산 관리 및 인플레이션 헷징 용도 외에도 지불 수단으로 사용하도록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발행 및 판매될 예정이다. 그 1단계로는 금번 상장된 XTCOM이 발행된 토큰의 판매자 역할을 하며 판매서비스를 구하고, 2단계에서는 토큰을 취급하는 암호화폐 거래소를 확대하여 판매망을 확대하고 유동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향후 발행되는 최대 토큰 수는 사용자의 이익과 거래의 전반적인 안정성을 해치지 않는 조건으로 늘릴 수 있는데, 발행자가 제시한 토큰의 거래 가격은 런던에서 인도하기 위해 협상된 거래 시장을 기준으로 계산된다고 덧붙였다.

이어 XTCOM의 CEO인 Albin Warin은 “우리 거래소에 OZFT 토큰을 상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금에 고정된 스테이블코인은 실물 금의 안정성과 암호화폐의 편의성 및 접근성을 결합하여 사용자에게 독특한 투자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OZFT가 포트폴리오의 다변화와 인플레이션 대비를 위한 인기 있는 자산이 될 수 있다고 믿는다. OZFT 생태계의 성장을 지원하고 최고의 거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