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하드웨어 지갑 ‘디센트’는 헤데라 블록체인 최초로 ‘블레이드 월렛 (Blade Wallet)’과 협업하여 헤데라 기반 네이티브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디센트가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이번 블레이드 월렛과 상호 연동을 통해 디센트 지문인증형 지갑 사용자들은 지갑에 담긴 헤데라 해시그래프의 네이티브 코인인 HBAR 코인을 스테이킹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나아가 블레이드 월렛과 통합되어 있는 헤데라 블록체인의 다양한 디앱(dAPP)인 NFT 마켓플레이스, 게임 플랫폼, DEX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어 블레이드 월렛 사용자들은 헤데라 기반의 HBAR 코인과 헤데라 토큰을 저장하기 위해 보안을 희생하지 않고도 디센트 지갑에 안전하게 계정을 생성하고 보관하고 블록체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험을 갖게 될 것이다. 또한 최근 웹3 세상에서 계정 해킹, 도용, 온라인 사기가 만연해지고 있는 지금, 디센트 하드웨어 지갑과의 연동은 블레이드 월렛 이용자들에게 자산을 안전하게 유지하면서 수익을 얻는 웹3의 이점을 가져다 준다고 덧붙였다.

또, 블레이드 월렛 개발사인 블레이드 랩스는 헤데라 네트워크의 선도적인 지갑 인프라를 제공하는 업체로, 마찰없는 온보딩, 편리한 연동, 안전한 서드파티 결제 옵션 제공을 통해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사용자가 웹2에서 웹3 세계로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미션으로 가지고 있는 헤데라의 메인 프로젝트이다고 전했다.

두 회사가 제안하는 네이티브 스테이킹 경험을 하기 위해서는 블레이드 월렛 크롬 데스크탑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디센트 지갑을 연결하면 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