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게임즈, 블록체인 기반 배틀로얄 게임 ‘그릿’ 에픽게임즈 스토어 출시

- 스팀 ‘슈페리어’ 이어 두 번째 글로벌 게임 플랫폼 게임 출시
- 미국 서부 배경 배틀로얄 게임…마상 전투 재미 강조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게임즈(Gala Games)는 30일 자사 블록체인 게임 ‘그릿’(GRIT)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유저라면 갈라게임즈 계정 연동 후 무료로 즐길 수 있지만 현재 국내 이용은 불가능하다.

그릿은 미국 서부를 배경으로 한 3인칭 슈팅(TPS) 배틀로얄 게임이다. 유저는 미국 서부 개척 시대의 카우보이가 되어 모래 폭풍과 다른 유저를 피해 생존해야 한다. 이를 위해 400종 이상의 다양한 총기 조합과 기차, 말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그릿은 말을 타고 총을 쏘는 등 마상 전투의 재미를 강조했다.

갈라게임즈는 그릿의 캐릭터 디자인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했다. 갈라게임즈 플랫폼에서 ‘건슬링어 박스’를 구매한 유저는 1만여 개의 다양한 캐릭터 중 하나를 얻게 된다. 해당 캐릭터들은 대체불가토큰(NFT)으로, 게임에서 사용하거나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씨(Opensea)에서 판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가방을 포함한 일부 소모품과 유료 배틀패스 등이 판매되고 있다.

갈라게임즈가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을 통해 게임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해 11월 게임 ‘슈페리어’(Superior)를 스팀 얼리 액세스로 출시한 바 있다. 슈페리어는 캐릭터를 육성하고 다른 유저들과 협력해 괴수화된 슈퍼 히어로들과 맞서 싸우는 협동 TPS 게임이다.

갈라게임즈 관계자는 “드디어 전 세계 2억 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한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웹3 게임 그릿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많은 게이머가 말에 올라타 황야를 질주하고, 서부를 지배할 진정한 총잡이가 누구인지 겨뤄보기를 고대한다”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스팀과 함께 PC 게임 플랫폼 업계 양대 산맥으로 꼽힌다. 에픽게임즈에 따르면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전체 PC 사용자는 2억3000만 명 이상으로, 지난해에만 3600만 명이 늘어났다. 지난해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최대 6800만 명을 기록했다.

Notice. 본 콘텐츠(코인판 시세 가격 전망 비교 갤러리 차트 뉴스 등)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