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암호화폐 시장동향 .. 미국 NY 주식시장에서는 다우평균주가는 전날 대비 50달러(0.15%) 하락, 나스닥지수는 41.7포인트(0.32%) 상승 거래를 마쳤다.

[암호화폐 동향]

비트코인은 전일대비 -0.62%인 27,656 달러를 기록.

BTC/USD 일봉

바이든 미 대통령과 맥카시 하원 의장은 ‘채무 상한 문제’의 기본 합의에 이르고, 시장은 미국의 디폴트(채무 불이행) 회피를 거의 포함하고 있지만, 미 의회에 있어서 관련 법안의 승인·가결에 대해서 불확정 요소도 남아 있기 때문에 리스크 테이크는 한정적이다.

현재는 제1관문(①)의 50일 이동평균제 및 하강 채널의 저항라인을 위로 두고 있다. 위를 벗어나면 3만 달러 저항대(②)의 리테스트가 되고, 한층 더 브레이크 할 수 있으면 강세 시세로의 트렌드 전환까지 시야에 들어갈 수 있다.

마이너 경쟁은 격화

비트코인 마이닝 정세는 매우 강한 추이를 따른다.

비트코인의 채굴 난이도는 전회에 이어 ‘과거 최고치’를 갱신하고 있다. 다음번 조정은 6월 1일 4시경(UTC 5월 31일 19시경)에 실시 예정으로, 전회비로 49.55T에서 50.99T(+2.92%)의 상승이 전망된다.

coinwarz.com

대략 2주일에 한 번의 빈도로 행해지는 채굴 난이도 조정은, 네트워크상의 연산 능력이 되는 해시레이트(채굴 속도)의 증감에 따라, 1 블록의 마이닝에 필요한 시간을 약 10분 정도로 자동 조정한다.

해시 레이트(채굴 속도)의 상승에 따라, 현재의 평균 블록 시간은 약 9.73분으로 선행하고 있어, 2024년에 4년에 1번의 「반감기」를 앞두는 가운데, 마이너(채굴 업자)간의 경쟁이 격화하고 있다.

Ordinals 프로토콜 및 BRC-20 토큰 수요와 관련된 비트코인 블록체인에서의 활동 활성화도 거액의 임시 소득을 가져온 것으로 보인다.

ChatGPT를 비롯한 AI(인공지능) 유행에 따라 실적 급증중인 미국 반도체 대기업 엔비디아(Nvidia)는 마이닝 전용 칩 ‘Cryptocurrency Mining Processors’를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반도체 기업의 융성은 마이닝 시설의 추가 성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바이든 미 대통령이 내걸고 있던 미국 내에서 마이닝 사업을 운영하는 마이너에 대한 과세 강화 방안이 채무 상한 문제의 기본 합의로 회피된 것도 호재다.

다음 번 ‘반감기’ 이후 마이너 채굴 보상은 현재 6.25 BTC에서 3.125 BTC로 말 그대로 반감한다. 시장 공급량(판매 압력)도 감소하게 되지만, 한편으로 마이너의 손익 분기점은 한층 더 늘어날 것이고, 약소 마이너는 도태되게 될 것이다.

알트 시장

개별 종목에서는 이더리움(ETH)의 레이어 2 솔루션인 옵티미즘(OP)과 고속 L1 블록체인 수이 네트워크(SUI)에서 개발자와 초기 투자자들을 위한 토큰 잠금 해제를 앞두고 있다.

락업이란 창업자나 벤처캐피탈(VC) 등 초기 투자자들이 보유한 주식을 IPO(신규주식 공개) 직후 대량 매각하여 시세를 파괴하지 않도록 일정 기간 보유를 시스템화한 것.

암호화폐 자산 시장에서도 마찬가지로 일정 기간 내에 보유 토큰의 송금이나 매각을 제한하는 구조로 되어 프로젝트의 안정성과 토큰 가치의 유지를 도모할 수 있다.

미국 시간 31일에 잠금 해제를 앞두는 OP는 전주 대비 3.65% 하락, 6월 3일에 잠금 해제되는 SUI는 전날 대비 6% 하락이 됐다.

현재 옵티미즘(OP)은 총 공급량의 67%가 잠겨 있으며, 첫 단계에서는 2억 5,500만 달러 상당(공급량의 3.6%)이 해제된다. 26년 8월까지 총 47억장의 토큰이 순차적으로 잠금 해제되어 최대 2배까지 늘어날 전망.


■ 간편 복리 계산기 : https://coincode.kr/calculator (수정)

■ 텔레그램 소식방 https://t.me/coincodekr

차트공부 – https://coinkid.kr/category/차트공부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괜찮으신 분들만 보세요.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 오타는 이해하고 넘어가주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 coinkid.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31일 암호화폐 시장동향 ..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 최고치 갱신 · OP/SUI 락업해제 등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