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통화 암호화폐 뉴스 브리핑] ‘비츠닥(Bitsdaq)’,글로벌 블록체인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와 파트너십 체결외 뉴스

▲ 아시아 디지털 자산 플랫폼 ‘비츠닥(Bitsdaq)’,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와 파트너십 체결

아시아 디지털 자산 플랫폼 ‘비츠닥(Bitsdaq)’이 전 세계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렉스(Bittrex)’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금일 밝혔다. 이를 통해 비츠닥은 비트렉스의 기술력을 접목하여 다양한 토큰 프로젝트사에게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며 사용자들은 비트렉스와 비트렉스 인터내셔널(Bittrex International) 플랫폼을 통해  보다 다양한 디지털 자산 거래를 할 수 있게 되었다.

▲ 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 ㈜알려줌, 취업 준비생과 직장인, 창업가를 위한 요약 정리형 지식/정보 서비스 ‘알지’ 16일 런칭

요약정리형 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 ㈜알려줌(대표 박우성)이 2019년 1월 16일부터 직장인과 취업 준비생, 창업가를 위한 ‘지식/정보 교양 콘텐츠 서비스' 알지(ALZi, 알知)를 론칭했다.

▲ “2019년 증권형 토큰 인프라 태동하는 원년이 될 것”CP 리서치, 증권형 토큰(STO) 심층 분석 보고서 발간

CP리서치(센터장 한중섭)가 15일 증권형 토큰(Security Token) 시장을 심층 분석했다. 리서치센터는 증권형 토큰 시장이 2030년 2조 달러(2,240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2019년은 증권형 토큰 인프라가 태동하는 해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 블록체인 프로젝트 ‘픽션‘, 2차 IT업계 엔젤 투자자 리스트 공개..라인게임즈 배영진 최고전략책임자, 김낙형 슈퍼블록 총괄PD, 남송현 원티드랩 사업/재무 총괄이사 등

프리세일 완판 행진으로 디지털 컨텐츠 블록체인 프로젝트 ‘픽션’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과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픽션’은 금일 2차 전문가 그룹 투자자 명단을 공개했다.

▲ 레이싱랜드, 한국말산업중앙회와 전략적 협력 파트너 관계 체결해 한국 말산업 공동발전 추진

Racing Land(이하 레이싱랜드)와 한국말산업중앙회(KHIC)는 6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경주마, 경주마 용품, 설비, 말 육종 등 관련 영역의 협력을 추진해 한국 말산업의 공동발전을 추진한다.

▲ 랭킹볼(RANKINGBALL Inc) 게임 전용 스테이블 코인 GSTA 출시 예정

글로벌 스포츠의 실시간 게임 솔루션 개발업체 랭킹볼(RankingBall Inc)은 코인 가격의 변동이 없는 스테이블 코인 기반의 게임 전용 코인 'GSTA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올해 1분기내에 GSTA 플랫폼을 런칭하여 첫번째로 자사의 RBG코인을 GSTA 플랫폼과 연동하고, 이후 외부 게임 플랫폼과 단계별로 확장 연동 한다는 계획이다.

▲ 디센트레, 홍콩 C Block캐피탈 사와 전략적제휴 체결, 글로벌진출 확대

블록체인 전문 엑셀러레이팅 및 마케팅업체인 디센트레㈜ (대표이사 이동혁)는 1월 15일 C Block 캐피탈 (대표 Bing Lin, 이하 C블록 캐피탈)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글로벌 사업협력을 확대 진행한다고 밝혔다.

▲ 트루USD, 암호화폐 거래소가 주목할 기술 개발 발표 

미국의 블록체인 업체 트러스트토큰이 거래소에서 수백 만개의 유저 주소를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주요 개발 사항을 발표했다. 오토스윕(AutoSweep)이라 불리우는 이 기능은 트루USD에서 새롭게 생성한 스마트컨트랙트에 구현되었다. 오토스윕을 활용하면 거래소들은 유저마다 특정한 트루USD 입금 주소를 부여하고 여기에 송금되는 토큰을 가스 수수료 없이 거래소가 가진 최상위 지갑에 자동으로 입금할 수 있다. 

오토스윕(AutoSweep) 설명: 거래소 중앙 지갑에서 앞에 35자만 같고 뒤에 남아있는 5자리만 다르게 해서 각각의 유저들에게 나눠준다. 이렇게 해서 달라진 각각의 유저 계좌는 중앙 지갑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각각의 유저 주소로 트루USD를 입금해도 중앙 지갑에 입금되게 된다.
오토스윕(AutoSweep) 설명: 거래소 중앙 지갑에서 앞에 35자만 같고 뒤에 남아있는 5자리만 다르게 해서 각각의 유저들에게 나눠준다. 이렇게 해서 달라진 각각의 유저 계좌는 중앙 지갑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각각의 유저 주소로 트루USD를 입금해도 중앙 지갑에 입금되게 된다.

▲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크라우디, ‘인디-모바일 게임’ 기획전 진행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크라우디(대표 김기석, 김주원)는 6개의 인디-모바일 게임 개발사들과 함께 크라우디의 첫 게임 기획전인 ‘크라우디 인디-모바일 게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싱가폴 소재 이더제로 MPOS 알고리즘 통해 DAPP 개발 박차

이더제로 팀은 MPOS라는 독자적이고 혁신적인 합의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거래 수수료를 없애고, 현재 여러 블록체인이 추구하고 있는 커뮤니티의 자율성 획득이라는 가치를 구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