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 상장의 미국 암호화폐 마이닝 기업 ‘Marathon Digital Holdings(마라톤 디지털 홀딩스)(이하 마라톤)은 2일 2023년 5월 비트코인(BTC) 생산량(채굴량)과 사업의 최신 정보를 보고했다.
5월에는 전월 대비 77% 증가한 1,245비트 코인을 마이닝해 2022년 동월 대비 366% 증가를 달성한 형태다. 연초부터 현재까지는 4,141BTC를 채굴하고 있다.
또한 가동중인 해시율도 9% 상승해 15.2 EH/s(엑사해시/초)로 증가했다. 1EH / s는 초당 100 회의 해시 계산을 수행 할 수있는 능력이다.
Ordinals의 상승도 배경
마라톤의 프레드 틸 CEO는 호조의 실적 배경에는 해시 레이트의 증가와 거래 수수료의 대폭적인 증가가 있었다고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Ordinals의 등장으로 5월 비트코인 거래 수수료가 대폭 증가해 고액이 되었다. 회사의 사업 규모와 해당 달의 가동 시간을 개선함으로써 이 기회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었다.
거래 수수료가 여기까지 높은 것은, 과거를 봐도 드문 일이지만, 이러한 사건이 암호화폐 마이닝 업계의 장래에 있어서 밝은 조짐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덧붙여 Ordinals는, 1월 21일에 출시된, 비트코인판 NFT(비대체성 토큰)라고도 불리는 프로젝트이다.
엄밀하게는 NFT가 아니라 「디지털 아티팩트(가공품)」라고 표현되는 것으로, 비트코인의 최소 단위인 사토시에 일련 번호를 붙여, 각 사토시에 대해서 동영상이나 화상등의 데이터를 블록 체인 위에서 보존하는 구조이다.
이미 Yuga Labs나 Magic Eden등의 대형 NFT 사업자도 취급을 시작하고 있어, Ordinals나, Ordinal 프로토콜을 이용한 비트코인 상의 BRC-20 토큰에의 수요가 급증. 그에 따라 거래 수수료도 치솟는 상황이다.
마이닝 머신 증설 중
마라톤의 해시레이트 증가의 배경에는, 회사가 마이닝 머신의 추가를 진행하고 있는 일이 있다. 5월에는 노스다코타주 시설에서 새롭게 약 1만대의 마이닝 머신을 기동. 6월 1일 시점에서 가동중인 머신은 약 13만대로 증가했다.
한편, 마라톤은 5월 중 554 BTC를 매각했다. 앞으로도 운영지원, 재무관리 및 일반적인 기업목적을 위해 보유 비트코인의 일부를 매각할 예정이다. 6월 1일 시점에서 이 회사는 총 12,259 BTC를 보유하고 있다.
마라톤은 비트코인 개발 등을 지원하는 브링크와 공동으로 비트코인 코어 개발자를 위해 최대 100만 달러를 모으는 캠페인도 전개하고 있는 곳이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https://coincode.kr/calculator (수정)
■ 텔레그램 소식방 https://t.me/coincodekr
■ 차트공부 – https://coinkid.kr/category/차트공부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괜찮으신 분들만 보세요.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 오타는 이해하고 넘어가주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 coinkid.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채굴업체 마라톤, 채굴 비트코인 양이 전월대비 77% 증가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Disclaimer : "코인코드 스팟" 섹션의 콘텐츠는 한글 또는 영문으로 번역 후 제공받는 일방의 자료로 신뢰할만한 취재원을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참고자료로만 활용이 가능해 본지에 의견 등을 제시할 수 없습니다. 사이트 콘텐츠에 포함 된 코인판 시세 변동 이유, 가격 예측, 채굴 전망 비교 순위, 갤러리 차트 원리 그래프 뉴스 등 더 빠르게 오르는 신속한 각종 외신 속보는 'coincode.kr'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FINTECH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