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제스트 홈페이지 갈무리

['코인제스트' 에어드랍 전산오류]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제스트', 매매 거래 중지..."서버 점검 18일 19시부터 24시"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제스트, 매매 거래 중지...서버 점검 18일 19시부터 24시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제스트가 서버 점검에 들어갔다.

코인제스트는 18일 19시부터 24시까지 서버 점검 중이라고 밝혔다.

코인제스트는 "점검 시간 동안 사이트 이용을 잠시 중단하오니 이용에 착오 없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 언론사 이코노믹리뷰는 "코인제스트는 “현재 모든 코인들이 어떠한 일이 벌어졌는지 모르나 비트코인을 비롯한 모든 코인들이 급하락하고 있다”면서 “투자자 권익보호를 위해 시스템에 결함이 있어 롤백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는 공지를 내보내고 있다"고 보도했다. 

[추가보도 18일 21시]

['코인제스트' 공지]

안녕하세요. 미래금융 암호화폐거래소 코인제스트입니다.

금일(18일) 18:45분 경, 이벤트 코인 에어드랍 중 전산오류가 발생하여

거래소는 출금 및 거래 정지 조치를 시행하였고,

현재 사고원인 파악 및 해결을 위한 긴급대응 조치 중입니다.

불편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코인제스트' 공지]

안녕하세요 코인제스트입니다.
 
먼저 불미스러운 일로 심려를 끼쳐드려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WGT 토큰의 에어드랍을 하던 과정에 전산의 오류로 인하여, 일부 고객님의 자산에 잘못 반영되는 전산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일부 고객님들이 의도적으로 판매를 하여 불가피하게 서버를 닫고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즉각 대응하였습니다.
 
코인제스트는 전산오류가 발생한 시점과 불공정 거래가 발생하지 않은 시점으로 자산 및 거래정보를 정상화 진행중입니다.
 
모든 데이터 및 자산은 안전하게 보호되고 곧 정상화 될 것을 안내해 드립니다. 

해당 문제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이번 문제로 인해 더욱 더 초심의 마음으로 고객님들께 신뢰받는 코인제스트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