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영국 파운드,유로화 비트코인,이더리움,리플 등 암호화폐와 직접 거래 추진

글로벌 최대 암호화폐거래소 바이낸스가 유럽시장 진출을 공식선언했다. 바이낸스는 영국 저지지역에 암호화폐거래소를 세우고, 영국 파운드 및 유로화와 암호화폐가 직접 거래를 중개하겠다는 구성이다고 17일 밝혔다. 

17일 바이낸스는 유럽지역을 담당하는 ‘바이낸스 저지(Binance Jersey)’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18일 바이낸스 관계자는 "해당거래소는 유럽의 기축통화인 유로화(EUR) 및 영국 파운드(GBP)와 비트코인, 이더리움등 암호화폐간 직접 매매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바이낸스 저지는 비트코인/파운드, 비트코인/유로, 이더리움/파운드, 이더리움/유로화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좀더 다양한 암호화폐 거래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바이낸스의 최고재무책임자CFO인 웨이 주Wei Zhou는 “바이낸스 저지는 브렉시트(영국의 EU 탈퇴) 불확실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국인들에게 금융적인 측면에서 많은 기회를 제공할 전망”이라면서 “저지가 블록체인에 대해 활짝 기회의 문을 열어놓은 지역이기에, 이곳을 기반으로 거래소를 설립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바이낸스 관계자는 "저지는 수원시와 비슷한 크기인 116제곱킬로미터 규모의 섬으로 영국과 프랑스간 채널 제도에 위치했다. 인구는 10만명 규모에 불과하지만 낮은 소득세와 최소화의 정부규제에 힘입어 수만개의 법인본부를 유치한 바 있다. 이에 힘입어 지난 2014년에는 세계 최초의 제도권 비트코인 펀드가 이 곳에서 설립되기도 했다"고 밝혔다.

한편, 바이낸스는 지난해 들어 전세계 곳곳에 법정통화와 연동되는 거래소 설립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바이낸스 저지 외에도 지난해에는 아프리카 우간다에 현지의 법정통화인 실링과 연동되는 바이낸스 우간다를 세웠으며, 현재 싱가포르 지역에서도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