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중앙 블록체인 거래소 케이덱스(KDEX),‘코인제우스’와 업무협약 체결...'보안' 및 '해킹'에 대한 기술 개발 추진 

케이덱스가 DGE의 자체 개발 거래소인 '코인제우스'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케이덱스는 금번 파트너십을 통해 케이덱스와 코인제우스는 향후 상호간에 코인 교차상장을 지원하며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대해나갈 뿐만 아니라 암호화폐 거래소의 과제로 남아있는 '보안' 및 '해킹'에 대한 해결책을 위한 기술개발도 함께한다는 계획이다.

세계 최초의 탈중앙 블록체인 암호화폐 거래소 KDEX(케이덱스)가 DGE(Digital Gold Exchange, 디지털골드익스체인지)가 설립한 글로벌 거래소 ‘COINZEUS(코인제우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일 케이덱스는 "금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케이덱스와 코인제우스는 향후 코인 교차상장을 지원하며 글로벌 비즈니스를 함께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비트코인 계열과 이더리움 계열의 암호화폐들을 한 지갑에 안에서 관리할 수 있는 암호화폐 통합형 블록체인 개인지갑 기반 거래소인 케이덱스(대표 염기호)는 블록체인 생태계 건설에 나서고 있다.

김용문 코인제우스 대표는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케이덱스의 KDA(크다) 토큰과 TMTG(The Midas Touch Gold, 더마이더스터치골드) 코인은 교차상장 될 것”이라며 “양사간의 글로벌 시장 진출의 시작을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코인제우스 관계자는 "교차상장을 통해 크다 토큰은 해외 진출의 포문을 열게 됐으며, 빗썸, 비트포렉스, 디지파이넥스 등 국내외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된 TMTG 역시 국내 유저들에게 더욱 쉽게 거래될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이라고 설명했다.

케이덱스 염기호 대표이사는 “DGE의 자체 개발 거래소인 코인제우스는 비교적 신생 거래소지만 거래소 개발을 경험해 본 유능한 개발자들이 참여하여 기술력에서는 전혀 밀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현재로서는 코인제우스와 협업하여 교차상장을 비롯한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에 집중하겠지만 향후 그 외 블록체인 기술 개발과 암호화폐 거래소의 보안 및 해킹에 대한 해결책도 함께 해결하며 케이덱스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의 ‘국가대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파트너십 체결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또한, “케이덱스의 크다 토큰이 생성된 이유가 전송수수료를 보상하고 블록체인 생태계를 후원하기 위함인만큼 국내의 프로젝트들이 좀 더 쉽게 해외 상장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케이덱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거래소로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세계 최초로 개인 통합 전자지갑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암호화폐 해킹 보안 분야 전문기업인 ‘클라우드브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케이덱스 거래소의 웹 서버 보안을 비롯하여 암호화폐와 암호화폐 지갑 보안 기술을 확보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