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OTC 익스체인지 네트워크


블록체인을 이용하는 자본 시장 인프라 기업인 OTC 익스체인지 네트워크(OTC Exchange Network, Inc., 이하 ‘OTCXN’)가 실시간 시험 거래를 완료했다고 27일 발표했다. 


회사는 이 거래가 전자 거래 플랫폼을 통해 중립적인 보관소에 안전하게 보관되고 블록체인 상에 디지털화된 자산과 함께 두 개의 별도 거래 계정 간에 토큰화된 미 달러화와 비트코인이 세계 최초로 거래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오늘날 기관 트레이더들은 자기 측 거래를 이행하기 위해 상대방의 명성과 신뢰도에 의존하면서 이메일이나 채팅을 통해 신용화폐와 암호화화폐를 대량으로 거래하고 있는데 이를 확인하고 결제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흔하다. 그러나 OTCXN 플랫폼은 성능이 뛰어난 블록체인 상에서 자산의 원자적 교환(atomic exchange)을 통해 거래 상대방과의 결제 위험을 해소하고 결제가 몇 시간이나 몇 일이 아닌 즉각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촉진시킨다. 


OTCXN 네트워크의 보관소는 자산이 트레이더를 대신해 OTCXN 네트워크 상에 안전하게 보관된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독자적이고 개별적인 블록체인 원장(元帳)을 만들어내는 정해진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다. OTCXN의 대량 거래 플랫폼을 통한 당사자들의 거래는 보관소 블록체인 원장 상의 입증 가능한 자산에 대하여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사전 거래 신용 체크를 통해 이행된다. OTCXN 네트워크 상에서 거래하는 기관들은 디지털 자산을 발행하고 상환할 때 정해진 솔루션을 이용해 보관소와 직접 교류한다. OTCXN을 통해 에스크로우 서비스 회사가 보존하고 있는 두 개의 별도 계정을 이용해 시험 거래가 이루어졌는데 그 중 하나는 미 달러화를, 다른 하나는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 볼란티스 에스크로우 플랫폼(Volantis Escrow Platform LLC)이 보관소 역할을 했다. 


볼란티스 에스크로우의 매니징 파트너인 배리 톰슨(Barry Thompson)은 “우리는 이번 거래 즉, 이런 유형으로는 최초인 거래에 참여하게 되어 실로 흥분을 감출 수 없다”며 “OTCXN의 플랫폼은 확실하고 투명한 집행을 가능케 함으로써 시장을 변화시키고 신용 및 암호화 화폐 시장을 성숙시키는 믿을만한 초석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OTCXN의 설립자이자 최고경영자인 로사리오 인가기올라(Rosario M. Ingargiola)는 “우리는 이것이 세계 최초라고 생각한다”며 “매매 개시일에 관하여 기업과 보관소들로부터 수십 건의 문의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의 실시간 시험 거래가 성공을 거두고 이제 곧 우리의 솔루션을 시장에 내놓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독립적인 보관소가 신용 및 암호화 화폐를 디지털화 할 수 있는 보관소를 위해 OTCXN 솔루션을 사용했고 이 자산들은 거래 상대방이나 결제 위험 없이 즉시 교환되었다”고 덧붙였다. 


OTCXN의 첫 제품은 신용화폐 대 암호화폐, 암호화폐 대 암호화폐 그리고 신용화폐 대 신용화폐 거래를 위한 단대단 OTC 대량 거래 능력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 모든 것은 즉각적으로 결제가 이루어진다. OTCXN은 2018년7월9일 공개 베타 버전을 선보인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