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단체인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협회장 도경민 교수)은 국내 최대의 로봇 축제인 ‘2018-2019 코리아로봇챔피언십(Korea Robot Championship, 이하 KRC)’이 오는 26일(토)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21일 창의공학교육협회는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청소년들이 주인공인 청소년들의 과학 축제로 알려져 있으며 ‘Leadership over Robots’ 슬로건 아래 팀원들과의 팀워크, 창의성, 다른 팀과의 교류 및 협력 등 우리의 미래 세대로서 가져야 할 리더십 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창의공학교육협회 관계자는 "세계적인 통신기업 퀄컴은 KRC의 가장 큰 후원기관으로서 장학팀을 선정하여 로봇 개발을 위한 장학물품을 후원한다"며 "퀄컴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Qualcomm Innovation Hub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과학적 사고와 공학적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 이후에도 FTC경기장이 설치되어 팀들이 연습할 수 있는 환경과 FTC 로봇과 관련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스마트폰을 이용한 로봇 제작 기술에 대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료 교육 등을 제공하는 ‘Qualcomm Innovation Hub’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