댈러스 매버릭스는 오는 9월 림포 앱이 정식으로 출시되면, 다양한 운동 미션을 발표할 예정이다. 가벼운 몸풀기 미션부터 프로 농구선수가 소화하는 강도 높은 트레이닝까지 다채로운 도전과제를 공개한다. 


블록체인 기업 림포(Lympo)는 미국 프로농구 NBA 전통의 강호 댈러스 매버릭스와 3년간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림포는 게임처럼 운동 미션을 달성하면 자체 암호화폐 LYM 토큰으로 보상을 받는 애플리케이션(앱)을 개발 중이다. 


또 매버릭스는 경기 입장권과 유니폼 등 다양한 구단 상품 구매 등에 암호화폐 결제를 도입할 계획이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매버릭스 구단 내 연습경기장과 트레이닝 센터 명칭은 각각 림포 트레이닝 센터, 림포 경기장으로 변경된다. 연습용 공식 유니폼에도 림포 로고가 부착된다.


아다 요뉴셰 림포 CEO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매버릭스와 함께 보다 많은 사람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선물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림포는 앞서 여자 테니스 세계 랭킹 2위 캐롤린 워즈니아키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림포의 암호화폐 LYM 토큰은 비트파이넥스(BITFINEX), 하닥스(HADAX), 게이트아이오(Gate.IO) 등에서 거래 중이며, 국내에서는 업비트 자회사인 올비트(Allbit)에 최초로 상장됐다. 또 2018년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ICO 프로젝트 10위 안에 들기도 했다.


▲ 사진=림포


◆ 카드형 하드웨어 콜드월렛 ‘퍼플카드’ 출시…실물경제 진입 장벽 해소 앞장


블록체인 핀테크 전문기업 뱅코(대표 하영섭)는 ‘퍼플카드’와 ‘뱅코인’으로 차별화된 암호화폐 거래소 ‘보라빛’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퍼플카드’는 NFC를 지원하며 IC칩을 내장한 카드형 하드웨어 콜드월렛으로, 암호화폐를 인증 받은 CC Eal 5+ 및 kCMVP 전용보안칩 SE 안에 안전하게 보관하고 칩 내에서 서명을 할 수 있다. 특히 카드 분실 및 침해 시 복구 시트(Recovery Sheet)를 통하지 않고도 안전하게 지갑을 복구할 수 있는 높은 안정성과 편리성을 제공한다.

   

‘뱅코인’은 암호화폐 거래소 보라빛의 전용 토큰으로, ERC-20을 기반으로 하며 뱅코가 서비스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보라빛’에서 암호화폐 매매, 거래수수료 할인과 같은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신규 코인 상장 투표 및 뱅코인을 통해 ICO에 참여할 수도 있다. 아울러 ‘뱅코인’을 보유하기만 해도 1년에 4차례 암호화폐 거래소 보라빛의 수익금을 배당 받을 수 있다.


‘퍼플카드’와 ‘뱅코인’은 지난달 21일 코엑스에서 진행된 ‘Bit!Forum 2018 서머’에서 처음 소개돼 참석자들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뱅코 강대구 부사장 겸 CTO는 “퍼플카드로 암호화폐의 실물경제 진입 장벽을 허물어 나갈 것”이라며 “전국의 ATM 기계에서 퍼플카드로 암호화폐를 현금으로 인출하고, 병원, 학원, 마트 등에서 신용카드처럼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자체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거래소는 많지 않기 때문에 이용자들은 ‘뱅코인’을 통해 차별화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2018 블록체인 파트너스 서밋 7월 개최


올해 첫 회를 맞는 ‘2018 블록체인 파트너스 서밋’이 오는 21일 개최된다.


블록체인 파트너스 서밋은 지식공유 플랫폼으로서 글로벌 블록체인 리더와 참여 파트너들과 함께 앞으로 지속 가능한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 ‘새로운 패러다임, 새로운 미래’를 주제로 개최될 이번 서밋에서는 날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블록체인 분야의 현황 분석, 트렌드 공유, 미래시장 예측 및 발전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산업이 불러 올 새로운 패러다임과 미래를 논의할 이번 블록체인 파트너스 서밋에서는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전망과 현재 비즈니스와의 접목 기회, 암호화폐 시장의 현재와 발전 방향, 그리고 현명한 ICO 전략에 대해서 다루며 참가자들이 실제로 비즈니스에 접목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첫째 날에는 블록체인이 가지고 올 새로운 기회와 더 나은 사회를 위한 실제적인 활용 방안을 제시한다. 특히 본인들이 현재 정부 및 타 산업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 경험을 공유하며 블록체인의 시장 현황 검증 및 향후 가능성을 평가하고 지속 가능한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둘째 날은 암호화폐와 ICO 전략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세션들로 구성된다. 블록체인 투자자 및 액셀러레이터들이 연사로 출연하며 블록체인 산업 육성을 위한 암호화폐 시장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또 글로벌 ICO 프로젝트의 기술 사례를 분석 및 논의하고 스타트업을 위한 성공적인 ICO 전략 수립 및 실행 방안을 주제로 한 세션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에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지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