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사업 간 경계가 허물어지는 다양한 업종과의 융합과 연결의 시대에 돌입하면서 연계 산업뿐만 아니라 그동안 전혀 무관하다 판단했던 타업종에 대한 이해와 분석도 필연적일 수밖에 없다. 


더불어 국내 기업들이 해외 시장과 자원을 파악하여 글로벌 진출을 전개하기 위해서도 Market Data 분석은 반드시 요구되는 분야이며 급속도로 변화하는 글로벌 경쟁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도 신속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데이터가 필요하다. 


▲ 사진=IRS글로벌


이에 IRS글로벌은 최근 핫이슈로 부상하는 ICT 핵심산업 관련 시장에 종사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관심을 갖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사업기획과 마케팅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이 보고서에 글로벌 시장에 대한 다양한 2차 자료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소개하였다. 


앞으로도 IRS글로벌은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구조를 정확하고 면밀하게 투영해 주는 다양한 DATA를 발굴·분석하여 각 산업 분야의 R&D와 경영전략 수립의 기초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고 밝혔다. 


산업조사 전문 기관인 IRS글로벌이 ‘ICT 핵심산업별 Global Market Data’ 통계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가 ‘제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변화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그 변혁의 규모, 범위, 복잡함은 지금까지 인류가 경험해 보지 못한 것으로, 안타깝게도 그것이 어떠한 전개를 보일지 예측하기는 쉽지 않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Cloud), 빅 데이터(Big data), AR·VR, 로봇 등 신기술들은 이미 전 산업 영역에 이노베이션과 신시장을 창출하고 있으며 해외 주요국가에서는 기술개발 및 산업 활성화를 국가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변화의 물결은 기업에게 이제껏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위험(risk)과 기회(chance)가 공존하는 요소로 다가오고 있으며 분명한 것은 이러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만이 치열한 경쟁 속에서 생존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최근 주요국 긴축에 신흥국 불안, 유가 변동성 등으로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높아져 가고 있지만 다양한 통계와 데이터의 시장분석을 기반 한 비즈니스 의사결정은 기업 성장을 촉진하며 향후 다가오는 위험(risk)을 기회(chance) 요소로 바꿀 수 있는 중요한 수단임에 틀림없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