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G U+•CJ ENM과 협업, 홀로그램•AR 등 혁신기술로 차세대 미디어 콘텐츠 개발



지니뮤직이 음원시장 1위 사업자인 멜론을 정조준한다. 지니뮤직은 KT, LG유플러스, CJ ENM 등과 손잡고 2022년까지 유료가입자 500만을 모으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니뮤직은 5세대(5G) 통신 시대에 맞춰 홀로그램,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혁신기술 활용한 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니뮤직은 22일 서울 마포구 누리꿈스퀘어 K-라이브에서 기자 간담회 갖고 최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기반으로 한 미래형 비주얼 뮤직 플랫폼 비전을 발표했다. 김훈배 지니뮤직 대표는 "음악 서비스도 언제 어디서든 교감하고 감동을 주는 실감형 음악 시대로 변화할 것"이라며 "특히 미래 음악 서비스의 핵심은 비쥬얼 콘텐츠"라고 강조했다.


지니뮤직은 이날 가수 유재하의 홀로그램 공연을 선보였다. 홀로그램은 사람과 사물이 실제 눈 앞에 있는 것처럼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영상 전달 방식으로 5G 시대의 대표적인 실감형 콘텐츠다. 지니뮤직과 KT 미래사업개발단의 협업으로 완성된 이번 홀로그램은 고해상도 프로젝터로 바닥에 영상을 쏴 45도 각도에 설치된 스크린에 투사하는 플로팅 홀로그램 기술이 적용됐다.


지니뮤직은 오는 2022년 KT의 첨단 ICT 기술을 활용해 360도 전 방향에서 볼 수 있는 차세대 홀로그램을 비롯해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5G 시대의 미디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지니뮤직은 2022년까지 차세대 5G 네트워크 기반 미래형 음악 서비스를 완성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올 연말 △전체 가입자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인텔리전스 큐레이션 서비스 △차세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인 IVI 지니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내년 1분기에는 CJ ENM의 최신 음악 관련 영상콘텐츠를 중심으로 지니 애플리케이션을 전면 개편할 방침이다.


지니뮤직은 CJ ENM이 제작하고 수급하는 음악콘텐츠의 유통을 전담하면서 음악시장에서 영향력이 대폭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 ENM 소속 인기 아티스트들의 발매 음원뿐 아니라 CJ ENM이 출시하는 드라마 OST, 방송 음악콘텐츠 유통을 전담할 예정이다.


지니뮤직은 지난 7월 엠넷닷컴 운영사인 CJ디지털뮤직을 합병하기로 결정했다. 합병절차가 마무리되면 CJ ENM은 지니뮤직의 2대 주주가 된다.


김 대표는 "KT그룹의 ICT 역량과 최근 확보한 콘텐츠 경쟁력을 접목해 고객들이 지금까지 체험하지 못했던 음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5G 기반의 미래형 음악 서비스를 바탕으로 500만명 이상의 유료 가입자를 확보해 지니를 대한민국 대표 음악플랫폼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