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팍스X신디케이터, 국내 최고 금융분석 챌린지 개최

암호화폐거래소 GOPAX와 신디케이터는 오는 2월 18일부터 3월 11일까지 대한민국 최고 금융분석가를 발굴하기 위한 챌린지를 공동주최한다고 밝혔다.

14일 고팍스는 "국내에 거주 중이면 남녀 제한없이 대회 참가가 가능하다. 상위 참가자들에게는 총 800만원의 상금이 전달 될 예정이며, 이외에도 신디케이터와 함께 일을 할 수 있는 특별 채용 면접 기회와 암호화폐 생태계의 불확실성 완화를 위한 연구 참여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고 밝혔다.

고팍스와 신디케이터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는 대한민국 국민 중국내 최고의 금융분석가를 선정하기 위해 준비 되었으며,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참가가 가능하다. 별도의 참여 비용은 없으며, 최종결과는 3월 중순에 발표 될 예정이다. 주최 측은 이번 챌린지가 참가자들로 하여금 자신의 숨겨진 재능을 찾고 금융 분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3주 동안 매일 신디케이터 앱을 통해 한국 금융시장 및 주요 암호화폐에 대한 질문들을 풀면 된다. 고팍스와 신디케이터는 2월 18일 (월) 저녁 6시 서울 디캠프에서 밋업을 주최해 챌린지를 소개하고 이에 대한 팁을 전수 할 예정이다. 

신디케이터의 CEO/공동창업자 마이크브루소브(MikeBrusov)는 “한국 암호화폐시장이 세계 암호화폐 거래량 중 5분의 1을 차지하는 경우가 많은 걸 감안하면, 한국투자자들의 전망은 전반적인 세계 시장의 흐름을 이해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한국 분석가들의 집단지능을 AI와 결합해 암호화폐시장의 불확실성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 신디케이터는 과거 실험을 통해 전체 인구의 약 2%가 "슈퍼 예측가”라는 점을 입증하였는데, 이러한 분석에도 불구하고 보통 그들 자신이 이런 재능을 갖고 있다는 걸 자각하지 못한다. 이번 챌린지는 자신의 예측력을 시험할 수 있는 좋은기회가 될 것이다. 어쩌면 암호화폐시장을 뒤흔들 엄청난 실력의 예측가를 발굴할 수도 있고, 누군가의 인생을 바꿀 전업의 기회 일 수도 있다. 저와 신디케이터 구성원들은 수준높은 교육제도, 최첨단기술 인프라와 선진투자문화를 경험한 한국 국민들이라면 이번 챌린지에서 우수한 결과를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한다.”

GOPAX의 COO/공동창업자 이승명(Seungmyung Lee)은 "고팍스는 그동안 암호화폐 생태계를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왔으며, 유저들에게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정보를 최대한 제공해 정보비대칭을 줄이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고팍스와 신디케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시장참여자들이 더욱 성숙해지고 그로 인해 암호화폐산업이 발전하는 긍정적 효과가 있기를 기대한다. 이 행사는 암호화폐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이 손쉽게 다양한 자산에 대해 예측하고, 평가하고, 이와 같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동시에 암호화폐 시장분석능력과 예측역량을 갖춘 인재를 발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고 말했다.

한편, 신디케이터는 2015년부터 하이브리드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개발해 온 토큰화된 핀테크업체다. 현재 12만명이상의 분산화된 분석가들이 인센티브를 받으며 이플랫폼을 성실히 이용하고있다. 암호화폐시장과 전통주식시장에 대한 각분석가의 예측은 머신러닝 모델과 뉴럴네트워크로 보강된다. 신디케이터는 이런 인간과 AI의 공생 관계를 통해 불확실성 속에서 투자 결정에 도움이 될 높은 가치의 거래 지표와 예측분석 자료를 창출해 낸다. 신디케이터의 분석자료는 CND 토큰 보유자에게만 독점적으로 제공된다.

고팍스(GOPAX)는 ㈜스트리미가 운영하는 기술 중심의 암호화폐거래소다. 2017년 11월에 출시 된 후, 고팍스는 스텔라, 스팀잇, 모스랜드, 신디케이터 등과 협력관계를 형성하며 암호화폐 생태계 내에서의 입지를 굳혔다. 고팍스는 특히 고객보호와 보안시스템 구축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데, 2018년 7월에는 전세계 암호화폐거래소 중 최초로 ISO/IEC 27001 인증을 받은 거래소가 되었고 10월에는 한국거래소 중 최초로 ISMS 인증을 받으면서 암호화폐거래소의 정보보안시스템에 대한 기준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