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두나무 카카오스탁,픽션,크라우디,소시오스닷컴,트루USD,애스톤,젠인포패브릭,휴먼패스외 암호·가상화폐 뉴스 와이어
[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두나무 카카오스탁,픽션,크라우디,소시오스닷컴,트루USD,애스톤,젠인포패브릭,휴먼패스외 암호·가상화폐 뉴스 와이어
  • 김태연 기자
  • 승인 2019.02.10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두나무 카카오스탁,픽션,크라우디,소시오스닷컴,트루USD,애스톤,젠인포패브릭,휴먼패스외 암호·가상화폐 뉴스 와이어

▲ 젠인포패브릭-휴먼패스, 글로벌 유전자 플랫폼 구축을 위한 합작법인 설립 계약 체결

-국내외 유전자 산업 선도하며 자유롭고 안전한 개인 유전자 정보 유통환경 구축 예정..

-다양한 해외 유전자 기업과 연구기관을 모집하여 ‘GIF Alliance’를 구성할 예정..

GIF(Gene Info Fabric, 이하 젠인포패브릭)은 국내 1위 유전자 분석 기업인 휴먼패스와 글로벌 유전자 플랫폼 구축을 위한 합작법인(Joint Venture)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젠인포패브릭은 합작법인 설립 계약을 체결한 휴먼패스와 글로벌 유전자 정보 플랫폼을 구축하여 국내외 유전자 산업을 선도하며 자유롭고 안전한 개인 유전자 정보 유통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양사는 이번 합작 법인 설립을 통해 대규모 유전자 정보가 유통될 수 있는 환경과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할 것이며, 수백만 명의 유전자 정보 분석업무를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 다양한 해외 유전자 기업과 연구기관을 모집하여 “GIF Alliance”를 구성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젠인포패브릭은 2018년에 설립된 유전자 기반 개인 질병관리 및 생애주기별 건강정보 분석 전문기업으로, 유전자 분석 결과를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을 통해 유통할 것이며, 탈중앙화 저장공간(Decentralized Storage) 기반의 유전자 정보은행 시스템을 구축하여 개인의 유전자 정보 유통에 최적의 안정성을 더할 계획이다.

젠인포패브릭 염철호 의장은 "향후 전 세계 유전자 빅데이터 관련 마켓 볼륨은 반도체의 약 20배 이상으로 전망 될 정도로 잠재력이 대단한 분야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소비자와 세계 최고의 검사기관, 연구소와의 직거래 연계를 통해 전 세계인 누구나 정밀검사는 물론 정밀 예측과 정밀 치료가 가능한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며 “이로써 일반 대중, 연구소, 의약품 개발자, 전 세계 환자 및 의료인 모두가 윈윈(Win-Win) 할 수 있는 선순환의 구조를 구축하여 인류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남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젠인포패브릭 김동수 대표는 “인간에게 가장 중요하면서 기초적인 데이터인 유전자정보를 안전하게 유통하기 위해서 블록체인 기술을 적극 활용할 것”이라며 “유전자정보의 유통은 현대의학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애스톤의 조영준 상무는 “유전자 분야의 국내 최고 전문가그룹과 글로벌 규모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블록체인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에 적극적인 협조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휴먼패스 이승재 대표는 “이번 합작법인 설립계약을 통해 젠인포패브릭과 개인 유전자 정보 유통의 세계적인 장을 만들고 싶다”라며 “더 나아가 개인의 유전자 정보 유통을 통해 새로운 진단법, 신약개발과 같은 현대의학의 발전을 위한 연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휴먼패스는 2001년부터 국내에서 유전자 분석 사업을 영위해온 기업으로써 차별화된 전문성과 오랜 경험을 겸비한 유전자 분석 전문 기업이다. 최근에는 HPBIO(휴먼패스 산하 유전자 분석 연구기관)가 앱타머(aptamer, 안정적인 3차원구조를 형성하여 타겟물질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단일가닥 핵산)의 핵심원천기술을 확보하여 충북대(김양훈 교수)와 앱타머를 통한 진단 및 치료제 공동 연구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소시오스닷컴,세계 가장 큰 규모의 스포츠 시상식, 블록체인 플랫폼과 파트너십 맺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스포츠 팬 투표 플랫폼 소시오스닷컴이 BT 스포츠 인더스트리 어워드의 공식 부문 파트너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소시오스닷컴에 따르면 BT 스포츠 인더스트리 어워드는 스포츠 스타와 유명인, 고위 결정권자, 인플루언서 그리고 글로벌 미디어와 함께 분야를 통틀어 가장 훌륭한 성과들을 축하한다고 전했다.

어워드에서 소시오스닷컴은 팬/커뮤니티 강화 시상 부문을 위한 파트너가 된다.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스포츠 팀과 팬의 유대감을 증대하는 플랫폼의 비전과 함께한다. 또한, BT 스포츠 어워드는 소시오스닷컴이 개발한 블록체인-투표 기술을  2020년 특별 시상 부문에 사용하게 된다. 

소시오스닷컴은 스포츠 팬들을 위한 세계 최초 팬 투표 플랫폼이다. 디지털 화폐 칠리즈($CHZ)를 이용해 팬은 가장 좋아하는 클럽을 위해 팀 브랜드의 팬 토큰을 구입하고 투표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된다. 팬은 투표를 통해 클럽이 제안하는 설문과 주요 결정 사항에 팬들은 목소리를 내게 된다. 

작년 소시오스닷컴은 프랑스의 챔피언 팀 파리 생제르맹과 이탈리아 세리에 A의 챔피언 유벤투스와 파트너십으로 주목을 받았다. 오는 2분기 소시오스닷컴의 론칭과 파트너 팀의 팬 토큰의 발급이 이뤄진다. 플랫폼의 론칭 전 계약한 스포츠 팀들과의 파트너십 발표가 예정돼 있다.

소시오스닷컴의 최고마케팅책임자 엠마 디스킨(Emma Diskin)은 “BT 스포츠 인더스트리 어워드는 스포츠 산업계의 심장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소시오스닷컴의 비전을 더 널리 알릴 수 있다"라고 말했다.

스포츠 인더스트리 그룹의 이사 알렉스 코울슨(Alex Coulson)은 “스포츠 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나은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라며 “2020년 특별 시상 부문에 소시오스닷컴의 블록체인 투표 기술을 적용해서 BT 스포츠 어워드의 완벽한 보완을 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BT 스포츠 인더스트리 어워드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상업 스포츠 시상식으로 매년 런던에서 가장 열광적인 밤중 하나로 꼽힌다. 많은 스타들과 1,700명의 관중들과 함께 오는 4월 25일 목요일 개최된다. 


▲ [기고] 스테판케이드 트루USD 공동대표 “암호화폐는 목적이 아닌 수단”

2018년이 스테이블코인에 갖는 의미 

[스테판케이드 트루USD&트러스트토큰 공동 대표 기고문] 2018년은 ‘스테이블코인’ 에 중요한 의미가 있는 한 해였다.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들이 우후죽순 생겨나며 그 배경과 법적 장치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일어나기 시작했다. 스테이블코인의 중요성이 인정받기 시작하는 걸 봤고, 많은 사람들이 스테이블코인을 개발하는데 독자적인 접근 방식을 시도하기도 했다. 여러 프로젝트들이 생겨난 만큼 또 많은 프로젝트들이 관심을 받지 못하고 사라지기도 했다. 작년 3월 우리는 처음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하고 나서 많은 기술적, 법적, 그리고 사업적 고민에 부딪혔다. 물론 이를 해결하고자 하는 과정에서 많은 걸 배울 수 있었다. 어떻게 스테이블코인을 합법적이며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수단으로 개발할 수 있을까. 비트코인이라는 암호화폐를 제치고 실제 거래 수단이 될 수 있을까.

스테이블코인은 기반을 두고 있는 자산에 따라 가격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암호화폐를 말한다. 가격이 안정적인 암호화폐 없이는 많은 블록체인 디앱(DApp)들의 실현이 어렵기 때문에 스테이블코인은 블록체인 기반 경제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예를 들어 한 사업체가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직원에게 급여를 준다고 치자. 대출을 받거나 주주에게 배당을 받아 블록체인에서 작동하는 안정 자산이 필요할 것이다. 월 급여가 1BTC라면, 매 월 19,000달러, 또는 3,000달러를 받을 수도 있는 웃지 못할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 많은 업체들이 송금, 대출과 자본 서비스 민주화, 효율적인 해외 법인 결제 등 블록체인을 통한 미래를 약속했다. 이는 모두 블록체인 기반이면서 가격이 안정적인 화폐 없이는 불가능하다. 

 

투명성과 신뢰에 대한 스테이블코인의 약속


우리는 처음부터 우리 팀과 커뮤니티가 실제로 믿을 수 있고 사용하고 싶어지는 스테이블코인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개발했기 때문에, 투명성과 윤리에 대한 약속을 지키는 것이 중요했다. 중앙 거래소에서 거래량이나 시세를 조작한 불미스런 사건들로 인해 불신이 만연한 상황 속에서 우리는 정반대의 전략을 취하기로 했다. 자금을 모두 제 3자 글로벌 회계 법인에 위임하고, 매월 에스크로 계좌에 감사 보고서를 공개하기로 한 것이다. 

미국에서 뉴욕주의 경우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의견을 밝힌 바 있으나 그들과 입장이 다른 49개 주에도 전부 적용이 되진 않는다. 따라서 국가적 차원의 정책적 합의를 이끌어내기 전까지 모든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는 그들이 기반을 두고 있는 주에서 정책 수립을 추구하고 최대한 투명하게 운영해야 한다. 우리는 이러한 방법을 통해 주립 및 연방 차원에서 합법적인 스테이블코인을 만들고 있다.

목적이 아닌 수단으로서의 암호화폐


2018년 12월 암호화폐 리서치 기업인 다이아(Diar)에서 발행한 보고서에 따르면, 스테이블코인의 온체인 거래량이 증가함에 따라 보급 또한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이라 전망했다. 9월부터 3개월 만에 트루USD를 포함한 4개 주요 스테이블코인 온체인(on-chain, 거래 내역을 모두 블록체인 상에 기록하는 방식) 거래가 50억 달러(약 5조 6천억 원)를 돌파하며 1,032% 급등했기 때문이다. 최근 암호화폐 거래소들은 경쟁적으로 스테이블코인을 추가하고 있으며, 바이낸스는 ‘테더 마켓’을 ‘스테이블코인 마켓 (USDⓈ)’으로 명칭을 아예 변경하기도 했다. 

2019년에는 블록체인 세계에 더 많은 변화들이 있을 것이다. 스테이블코인은 더 많은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과 프로젝트들에 적용될 것이다. 장기적으로는 더 많은 일반인들이 스테이블코인을 실거래에서 사용하게 되고 기업들은 폭넓은 금융서비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방안으로 스테이블코인을 보편화하는 데 힘쓸 것이다. 스테이블코인과 블록체인은 목적을 위한 하나의 수단이다. 전 세계의 더 많은 사람들에 더 나은 경제적 기회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는 도구 말이다.  


I'm grateful to work with a growing team of exceptional people. See if you can join us: https://www.trusttoken.com/careers

The TrustToken platform enables tokenization, fractional ownership, and global liquidity for the world’s $256 trillion of real-world assets. We are funded by Andreessen Horowitz (a16z crypto), Founders Fund Angel, Jump Capital, Foundation Capital, Danhua Venture Capital (DHVC), Distributed Global, ZhenFund, Stanford-StartX, GGV Capital, Slow Ventures, Signia VC, and BlockTower Capital.

TrustToken aims to leverage the global investor base that has emerged on digital currency trading platforms to bring liquidity premiums to assets such as real estate, gold, and intellectual property. TrustToken’s legal standard provide token holders with legally enforceable ownership over the underlying assets, and the TrustToken protocol enables the management of real-world assets through smart contracts. 

The first product built on the TrustToken platform is TrueUSD. TrueUSD is a USD-collateralized stable coin that uses the TrustToken legal and technical framework to provide token holders with regular audits and legal rights to redeem tokens for USD. 

 

▲ 팍스넷,『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1월 수익률 100% 돌파 이벤트
2월말까지 RA서비스 신규 가입고객, 서비스기간 두배 제공
키움증권, 이베스트증권에서 서비스 신청시 7일 무료체험 혜택

대한민국 대표 금융포털 팍스넷(대표이사 박평원)이 2월말까지 로보어드바이저(RA) 종목추천서비스 한달 수익률 100% 돌파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팍스넷은 팍스넷 사이트 및 증권사 제휴를 통해 금융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반의 증권 로보어드바이저(RA)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으며, 이중 투자자들에게 투자유망종목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팍스트레이딩’ 포트폴리오 ‘킹스아이’ 와 ‘레드불’ 의 수익률이 각각  100%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팍스넷 증권사업팀 최의종 팀장은 “팍스넷은 블록체인 리딩기업으로의 전환을 발빠르게 이행하고 있는 만큼 축적된 증권 RA 노하우를 기반으로 향후 암호화폐 투자 자동 매매까지 가능한 암호화폐 RA 시스템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팍스넷 ‘팍스트레이딩’ 로보어드바이저(RA) 서비스는 약 650만 고객을 보유한 팍스넷이 4차 산업을 선도하는 핀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중점 추진하는 대표 서비스 중의 하나다. 팍스트레이딩은 RA 포트폴리오 운영 방식에 주식 고수들의 노하우를 100% 알고리즘으로 로직화 한 후 AI 시스템으로 추출하여 고객들에게 매수 매도 시점을 알려주고 있는 서비스다. 제휴사인 키움증권과 이베스트증권에서 신규로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은 7일 무료 체험과 함께 일정 요건을 충족 시 매월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다.

 

▲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 변호사-회계사-변리사-블록체인전문가 등 3차 엔젤 투자자 명단 공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있어 실질적인 기여 할 전문가들로 구성

-장호준 삼율 대표 변호사, 박병현 김앤장 변호사, 배재용 삼일회계법인 출신 회계사 등 구성

완판을 이어가며 올해 가장 주목받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평가받고 있는 픽션(대표 배승익)이 3차 엔젤 투자자 명단을 7일 전격 공개했다. 이번 투자자 명단 역시 기존에 공개한 투자자들과 마찬가지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있어 실질적인 기여를 할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이번 3차 투자자 명단의 특징은 법률, IP, TAX, 블록체인 전문가로 구성되었다는 점이다. 픽션의 블록체인 시스템 운영 과정에서 가장 잘 관리되어야 하는 분야인 만큼, 이들의 참여는 프로젝트의 안정성과 완성도를 보다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여러 투자자 명단 중에 다음 5명이 가장 눈에 띈다.   

먼저, 장호준 변호사는 법무법인 삼율의 대표 변호사로 컨텐츠와 IP 관련 전문 변호사로 업계에서 신망이 두터운 인물이다. 그동안 픽션 프로젝트 구현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법률 자문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조만간 오픈되는 픽션의 디지털 컨텐츠 생태계 운영 과정에서 법률적 자문과 대응을 적극적으로 하기 위해 이번에 투자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다음으로, 박병현 김앤장 변호사는 글로벌 TAX 전문 변호사로, 이전에는 회계사로 근무한 특이한 이력의 소유자다. 픽션 프로젝트는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서비스인 만큼, 국제적인 관점에서 세제 관련 이슈를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상황이다. 픽션의 비전에 크게 공감한 박 변호사는 TAX 전문 변호사로서 픽션의 안정적인 글로벌 서비스에 기여하기 위해 흔쾌히 참여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진다. 

배재용 회계사 또한 삼일회계법인 출신의 글로벌 TAX 전문가이다. U.C Berkeley MBA 출신으로 국제적인 감각이 탁월한 전문가로 평가된다. 프로젝트의 안정적인 운용을 위해서 세제 관련 이슈가 명쾌하게 해결되어야 하기에 탄탄한 TAX 관련 자문 그룹 확보에 공들인 결과, 투자자로까지 인연을 맺게 된 경우이다. 또한, TAX 분야뿐 아니라 회계와 재무 관련된 분야의 자문까지 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특허법인 리채의 김두원 변리사의 참여도 눈에 띈다. 김 변리사는 그동안 캐릭터, 게임 등 컨텐츠 IP 관련한 다양한 분쟁과 특허 관련 노하우를 쌓은 관련 분야 베태랑 변리사로 유명하다. 디지털 컨텐츠 생태계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게 될 다양한 지적재산권 관련 이슈를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투자자로 합류한 것으로 알려졌다. 

마지막으로, 문승우 클래이 대표가 블록체인 전문가로 이름을 올렸다. 과거 게임 업계의 유명한 개발자이기도 했던 문 대표는 400만 다운로드의 팬덤 앱을 성공시키기도 했으며, 현재는 국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인 코인매니저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세계적인 크립토 펀드인 해시드의 핵심 포트폴리오이기도 한 클래이는 국내에서 블록체인 관련 최고의 기술력을 확보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픽션의 비전과 실행력에 크게 공감한 문 대표는 이번에 투자자로 참여하여 향후 픽션의 블록체인 시스템의 안정성에 실절적인 자문을 할 것으로 전해졌다.

픽션 배승익 대표는 “픽션은 새로운 패러다임의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컨텐츠 생태계를 구축하는 프로젝트로, 다양한 IP에 대한 법적 이슈를 지속적으로 잘 관리해야 하며,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을 구축하는 과정에서 대두되는 다양한 TAX, 블록체인 기술 문제들을 투명하게 안정성 있게 다루어야 한다”며 “이번에 투자자로 참여한 법률, IP, TAX, 블록체인 전문가들은 픽션 프로젝트가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조언과 감시를 병행하며 시장 신뢰에 대해 실질적으로 부응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최근 카카오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공식 파트너 선정, 블록워터캐피탈 전략적 투자 유치, 전문가들의 지속적인 투자자 및 어드바이저 참여 등 픽션의 행보에 시장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는 가운데, 픽션은 올해 상반기 창작자와 유저가 직접 협업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는 디지털 컨텐츠 생태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 크라우디 첫 ‘인디-모바일게임’ 기획전 성공적 개최

총 6개 개발사와 유저들 참여, 게임 시연 및 경품 행사 등으로 2시간여 진행

게임 크라우드펀딩의 객관적인 자료를 제시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

파이트 오브 캐릭터즈 “현재 제작은 40% 진행, 많은 분들의 후원과 응원이 필요하다.”

로그라이크, 카드배틀, 추리 스릴러, 비주얼 노벨까지 다종다양한 게임들 소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크라우디’의 첫 번째 ‘인디-모바일게임 기획전’이 2월 1일, 마루180 이벤트 홀에서 열렸다. 

크라우디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게임 크라우드펀딩 기획전으로 참여한 6종 게임들의 소개와 각 개발자와의 인터뷰, 게임의 시연을 볼 수 있었으며 각 게임의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개발자를 직접 볼 수 있다는 점과 게임과 관련된 경품 등으로 인해 게임에 관심있는 유저들과 각 게임의 팬들이 다수 참가했다. 

이번 ‘인디-모바일게임 기획전’에는 워크래프트3의 유즈맵으로 유명한 파이트 오브 캐릭터즈의 온라인화를 추진중인 데일라잇 스튜디오, 2018년 BIC 참가로 눈길을 끌었던 시리얼 킬러(오드 스튜디오), 덱앤던전(스퀴즈펍), 레드블랙트리(판타지랩),  판타지마스터아레나(겜토리), 심향:마음을 울리는 선비(코드 비바체) 등 총 6개 개발사가 참가하여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인디-모바일 게임 기획전’의 김민수 프로젝트 매니저는 “인디-모바일 게임을 사랑하고 새로운 게임들을 응원해주시는 참여자분들께 한없이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도 게임 창자자들과 참여자 분들과 끊임없이 호흡하고 소통하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해 많은 부분들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 두나무 카카오스탁, 기해년 1월 급상승 테마 발표..농업 · 철도 · 키즈 강세

증권 어플리케이션 카카오스탁을 운영 중인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1월 한 달간 모바일 주식 투자자들의 인기를 얻은 분야별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농업(종자·비료), △인프라(철도), △키즈 관련 기업들이 상위 랭크를 차지했다고 8일 발표했다.

두나무 카카오스탁에 따르면 가장 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인 1위 테마는 ‘종자 및 비료’ 관련 기업들로 한 달간 29.85%의 급등세를 보였다. 이들 기업은 세계적인 투자자 짐 로저스의 발언을 주목한 것으로 풀이된다. 짐 로저스는 지난달 국내의 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농업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아시아 관광산업에도 주목하고 있다”고 공개적으로 언급했다. 대표 기업으로 경농, 아시아종묘, 효성오앤비 등이 있다.

다음은 ‘철도’ 관련 인프라 사업을 하는 기업들이 29.83%의 상승률을 기록하며 2위 테마를 차지했다. 이 분야가 급상승한 이유는 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소식 때문이다. 지난달 29일 정부는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총사업비 24조원 규모의 철도, 도로, 산업단지조 23개 사업에 대해 예비타당성조사를 면제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참고로 예비타당성조사는 대형공공투자사업의 경제성 등을 사전에 면밀하게 검토하는 제도로, 사업 추진 여부를 결정하는 주요 기준이 된다. 또한 지난달 31일 미국 측 북미협상 실무대표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전쟁을 끝낼 준비가 됐다"고 언급한 점도 영향을 미쳤다. 관련 종목은 유신, 특수건설, 비츠로시스 등이 선정됐다.

3위는 26.03%의 상승세를 기록한 ‘키즈’ 관련주로 분석됐다. 최근 핑크퐁 '상어가족'이 빌보드 차트에 진입하며 글로벌 인기를 끈 것이 주된 요인으로 꼽혔다. '상어가족'의 영어판 '베이비 샤크(Baby Shark)'는 지난 1월 9일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36위로 진입하며 최근까지 30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한국 가요가 아닌 동요가 '핫 100'에 진입한 것은 최초이다. 이에 미국 아마존에서 핑크퐁 아기상어 인형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을 정도다. 관련주에는 토박스코리아, 삼성출판사, 오로라 등이 이름을 올렸다.

한편, 카카오스탁은 국내 최초의 소셜 트레이딩 서비스로 모바일을 통한 주식 투자 트렌드를 1일, 1주, 1개월, 3개월 단위로 무료 제공하고 있다.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