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 4차 산업혁명 관련 전문화과정 개설
서울디지털대학교, 4차 산업혁명 관련 전문화과정 개설
  • 김태연 기자
  • 승인 2019.02.1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시각디자인전공이 ‘4차 산업혁명시대 융합형·창의적 디자이너 양성’을 위한 시각디자인 교과목을 편성했다고 밝혔다.

11일 서울디지털대학교에 따르면 4차 산업혁명 시대적 흐름을 반영한 총 5개의 전문화과정을 만들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융합형 소양을 갖춘 디자이너 양성을 위한 ‘디자인경영 전문화과정’과 ‘디자인창의교육 전문화과정’ △3D 프린팅 기술 및 3D 디자인 툴을 활용하기 위한 ‘3D 프린팅 디자인 전문화과정’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를 창의적 발상과 기획 과정을 통해 제작해낼 수 있는 ‘온라인콘텐츠 디자인 전문화과정(캐릭터이모티콘 디자인, 모바일앱 디자인, 웹툰 디자인 등)’ △온라인 1인 출판 기획 및 디자이너 양성을 위한 ‘디지털 퍼블리싱 전문화과정’으로 각각 소정의 과정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디자인학부 이인숙 학부장은 “이번 편성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기술과 인간의 연결에 있어서 디자인이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앞으로의 디자이너는 단순히 시각화에 대한 전문가가 아니라 모든 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고 표현하기 힘든 무형의 가치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도록 형상화해줄 수 있는‘융합형 소양을 갖춘 창의적 디자이너’ 양성에 그 목적을 둔다”고 말했다.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