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포스터


[블록체인 밸리+] 이석우 대표 “코인마케팅 행사가 주류 블록체인 개발자 토의 기회 없어"


“저는 카카오 대표 시절 제주 창조경제센터를 추진해왔다. 그동안 코인마케팅 행사가 주류였다. 기술자, 개발자들이 토의를 하는 기회가 없어 갈증이 많았다. 그래서 UDC2018을 기획했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8(Upbit Developer Conference 2018, 이하 UDC 2018)’에서


블록체인 암호화폐 시장이 블록체인 개발보다는 투자 중심으로 기울어지고 있다. 한 때 융성했던 블록체인 개발자 커뮤니티는 점차 쇄락하고 있다.


13일 이석우 업비트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자들이 개발 토의를 하는 기회가 없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Proof of Developer(개발자 증명)’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새로운 블록이 추가될 때 작업 완료를 ‘증명‘하듯이, 개발자들이 새로운 작업 완료를 ‘증명’하며 블록체인 생태계를 이끌어가는 핵심 주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세계 최고 수준의 개발자들이 함께 모여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고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될 UDC 2018에서는 토큰 플랫폼, 스테이블 코인, 스마트 컨트랙트, BaaS 템플릿 등 블록체인 개발에 대해 실무적인 지식과 기술 소개, 글로벌 전문가들이 주목하고 있는 최신 트렌드 등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콘텐츠를 접할 수 있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