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체인 기술의 응용분야에 대해 설명 중인 줄리아 솔로니코바(Julia Solonnikova) 비트팍스 해외영업이사
크로스체인 기술의 응용분야에 대해 설명 중인 줄리아 솔로니코바(Julia Solonnikova) 비트팍스 해외영업이사

[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비트팍스 크로스체인 공개,후오비코리아,비트토렌트 토큰,애드저스트,엘토브,후오비 엘리트 밋업’ 개최외 암호·가상화폐 뉴스 와이어

▲ 비트팍스, ‘아토믹 스왑’ 상용 블록체인 기술 '크로스체인' 공개

블록체인 전문기업 비트팍스(대표이사, 김태철)가 ‘크로스체인(CrossChain)’ 기술 공개를 통해그 동안 이론으로만 발표되었던 아토믹 스왑(Atomic SWAP)문제를 실생활에서도 상용화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고 밝혔다.

비트팍스는 13일(수) 논현동 팍스넷 빌딩에서 자체 개발한 ‘크로스 체인’ 기술 소개 및 시연회를 위해 밋업 행사를 개최했다. 100여명의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가 모인 이날 행사에서는 ‘크로스체인’의 상용화 원리와 확장성이 세세하게 소개됐다. 크로스체인이 서비스되는 운영체제인 크로스 블록체인 플랫폼의 강점은 큰 확장성과 보안, 속도에 있다. 

비트코인 플랫폼이 상용화된지 10년이 되었고 그동안 이더리움, 하이퍼레저, 이오스등 세계적으로 약 40여 종류의 각자의 색깔을 가진 운영 프로그램이 개발되어 세계 표준화 플랫폼이 되기 위하여 서로 경쟁하고 있는 상황이다. 비트팍스가 개발한 크로스 블록체인 플랫폼도 이들과 동일한 블록체인 운영 체계이지만 각각 다른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운영되는 서비스를 서로 크로스 시켜 사용자 영토를 확대시킬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예를 들면 이더리움 플랫폼에서 활동하고 있는 서비스를 비트코인 참가자들도 사용할 수 있게끔 서비스가 확대되는 것을 의미한다. 

속도의 경우 업계 최고 수준인 초당 4,000TPS로 하루에 약 3억 4500만건의 거래량을 처리 할 수 있다. 프로그램 언어는 하스켈(Haskell)로 개발되어 보안성을 더욱 강화하였고 전통 빅데이터 처리 방법인 샤딩(Sharding)을 스마트하게 처리할 수 있다. 특히 블록체인 분야 세계적 권위를 가지고 있는 모스크바 컴퓨터 사이언스학과에 플랫폼 검증을 받았다. 플랫폼 오픈소스를 모두 공개하여 검증(Audit)을 받는 세계 유일의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비트팍스는 이날 크로스체인 기술 공개를 시작으로 베타 서비스에 돌입하는 한편, 향후 새로운 서비스 확대 계획 및 모바일 서비스 오픈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해 가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아울러 2월말 본격적인 테크니컬 밋업을 통해 국내외 개발자들과 교감하며 글로벌 블록체인 기술기업으로 자리매김을 하겠다는 목표로 구체적인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비트팍스 김태철 대표이사는 “비트팍스는 크로스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올 상반기 중 엄선된 블록체인 업체들을 프로젝트에 참여시키고, 아울러 다양한 글로벌 송금 서비스 및 미국시장 진출도 추진해 갈 계획”이라며 “이 외에도 온라인 마켓 서비스 및 전자상거래 관련 시스템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확대 적용시킬 수 있는 만큼, 기존에 없던 새로운 개념으로 한층 다양한 사업 확대 방안들을 적극적으로 마련하여 글로벌 혁신금융서비스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후오비 코리아, ‘비트토렌트 토큰(BTT)’ 상장 기념 100% 페이백 이벤트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파일 공유 플랫폼 프로젝트 ‘비트토렌트 토큰(BTT)’ 상장을 기념해 100%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비트토렌트 토큰(BTT)은 지난해 6월 트론(TRX)에 의해 인수된 세계 최대 규모의 파일 공유 시스템 ‘비트토렌트(BitTorrent)’에서 유저들에 대한 동기 부여 및 보상을 위해 만들어진 트론(TRX) 플랫폼 기반(TRC-10)의 암호화폐다. 

그동안 비트토렌트에서 시드(Seed, 파일 배포자) 역할을 해온 유저들은 파일 공유를 해도 별다른 혜택이 주어지지 않았다. 비트토렌트는 원활한 시드 유지를 위한 동기 부여 및 보상 차원에서 비트토렌트 토큰(BTT)을 발행하고 유저들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유저들은 희소성 있는 파일에 대한 시드를 유지했을 때 더 큰 보상을 받으며 토큰을 사용하지 않는 일반 유저들도 시드의 증가로 인한 파일 공유 속도 향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비트토렌트 토큰(BTT)은 후오비 코리아에서 (한국시간) 12일 18시부터 입금할 수 있으며, 13일 18시부터 BTT/USDT, BTT/BTC 및 BTT/ETH 거래가 가능하다. 출금은 14일 18시부터 가능하다. 

BTT 상장 기념 ‘100% 페이백 이벤트’는 12일부터 17일까지 6일간 진행되며 해당 기간 후오비 코리아에 신규 가입 후 비트토렌트 토큰(BTT)을 입금하거나 매수하면 해당 수량의 100%를 페이백 해준다. 이벤트 대상은 해당 기간 내 후오비 코리아에 신규 가입한 회원들이다. 

후오비 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실 오세경 실장은 “’비트토렌트 토큰(BTT)’은 파일 공유를 위해 활발하게 쓰이는 토렌트 시스템 비트토렌트 플랫폼에서 실제로 사용될 예정”이라며 “이처럼 암호화폐 실사용 사례가 늘어나길 기대하며 이번 페이백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애드저스트, 광고 해킹에 대한 새로운 업계 표준 ‘클릭 검증’ 발표 

광고 클릭을 더 정확하게 확인하고 모바일 업계의 투명성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방법 제시 

모바일 측정 및 해킹 예방 부문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애드저스트(Adjust)는 노출 확인을 통한 클릭 검증(click validation)이라는 혁신적인 해결책을 선보이며 모바일 광고 해킹을 정면으로 타파할 방안을 내놓았다고 밝혔다.

애드저스트는 새로운 표준을 발표함과 동시에 해킹의 원인과 해결 방안을 설명하는 백서를 공개했다. 이러한 표준은 모바일 광고 해킹을 근절하고 더욱 진실되고 투명한 모바일 마케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애드저스트의 광범위한 미션에 부합한다. Adcolony, Applift, Aarki, Chartboost, InMobi, ironSource, Liftoff, Vungle 등 주요 네트워크들과 프로그래매틱 사내 소프트웨어 Kayzen은 일찌감치 새로운 표준을 시스템에 적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 언택트족 쇼핑 돕는 키오스크ㆍ어플리케이션의 진화 

- 점원 도움은 필요 없어요~ 비대면이 편리한 언택트족, 쇼핑 시 점원보다는 키오스크와 앱 사용 추구 

- 국내 쇼핑몰 안내플랫폼 시장점유율 약 90% 차지하고 있는 ㈜엘토브, 신세계, 롯데, 현대 등 국내 대형 쇼핑몰에 안내 플랫폼 구축 

- 온ㆍ오프라인 쇼핑몰 혜택 통합 관리 어플리케이션 원몰,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   

개인주의∙1인가구 등이 증가하면서 대면을 기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일명 언택트(Untact)가 선호되고 있는 것이다. 언택트는 접촉(Contact)을 뜻하는 콘택트에 언(un)이 붙어 ‘접촉하지 않는다’는 의미로,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등 비대면 형태로 정보를 제공하는 마케팅을 말한다. 해당 마케팅은 패스트푸드점, 택배, 배달업계, 금융 외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유통업계 즉, 쇼핑분야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O&O(Online&Offline) 융합 플랫폼 선도 기업 ㈜엘토브는 키오스크 데이터 활용해 맞춤형 쇼핑몰 혜택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원몰(OneMall)’ 내년 출시한다고 밝혔다.

㈜엘토브 김지성 대표는 “언택트 산업이 작년부터 본격적으로 주목 받게 되면서 2018년도에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용인점 신세계 강남면세점, 위례 스타필드, 현대백화점 본점 등의 다수의 쇼핑몰에 안내키오스크를 설치하였으며, 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무인안내플랫폼은 선택적인 요소에서 점차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요즘에는 쇼핑몰 이벤트나 프로모션 정보를 제공하는 마케팅적 요소와 길 찾기 알고리즘을 적용한 실용적인 기능들이 선호되고 있으며, 키오스크를 기반으로 디바이스와 컨텐츠들을 하나로 쉽게 관리가 가능하고 유저 데이터를 마케팅 또는 R&D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에어플랫폼(AIR Platform)’이 주목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엘토브 정일권 개발이사는 “원몰은 쇼핑몰 데이터 중심의 블록체인 기술 타우스블록(TauschBloc)을 연동하여 수많은 쇼핑몰을 하나로 통합·관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하나의 앱으로 어디에서든 실용적이고 편리하게 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게 기획되었다.”고 하며, “서비스 사용자 중심의 B2B플랫폼으로 데이터를 얻는 과정(검색, 다운로드)의 불편함과 그리고 개인의 데이터를 제공함에도 보상받지 못하는 현재 시스템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쇼핑몰 원몰을 개발하게 되었고, 사용자는 데이터 제공에 따라 추후 타우스 코인(Tausch User Coin)으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익공유 거래소 포빗 거래소, 4월 오픈

투자자들을 위한 수익공유 거래소인 포빗 거래소가 4월 오픈된다.

포빗 거래소는 "오재민 대표는 국내 모 지상파 방송사에서 20년 가까이 기획, 마케팅, 사업을 하다가 독립하여 마케팅, 광고 등의 사업을 했었고, 암호화폐 거래소를 두 곳이나 운영진으로 다년간 몸담았다"고 밝혔다.

오 대표는 “암호화폐 업계에서 다년간 일하며, 거래소를 두 곳이나 런칭하고 운영해보면서 깨달은 점이 정말 많았다. 최근 업계의 흐름을 보면, 시장이 점점 메말라가고 있고 거래소의 횡포는 날로 심해지고 있다. 이로 인해 비트코인이 바닥을 치는 어려운 코인시장에서 투자자들이 더욱 떠나가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현 상황을 팀원들과 자체적으로 진단해 나온 결과, 거래소가 마음대로 투자자들을 기만하지 않고 거래소의 전반적인 운영을 정상적으로 진행한다면 오히려 더 투자자들에게 믿음을 심어드릴 수 있고 주목받을 수 있다고 판단했다. 또 우리 거래소 팀원들은 단 한명도 다른 일을 하다가 온 사람들이 아닌, 모두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관련된 업계에서 일을 해본 경력자들이다. 이런 유경험자들과 팀을 만들어 거래소를 만들면 현재 나와있는 거래소들보다 훨씬 더 잘 운영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확신이 생겨 거래소를 설립하게 됐다.”고 거래소 설립 배경을 밝혔다.

또한, 거래소의 운영에 대한 질문에 포빗 기획마케팅 팀장은 “현재 거래소들이 갖고 있는 가장 큰 문제점은 지속적인 운영시스템을 갖고 있지 못하는 것이다. 사전판매를 한다면 사전판매로 끝, 사전채굴을 한다면 사전채굴로 끝이 나며 그 이상의 거래소 운영에 대한 준비는 대부분 하지 않고 한 가지 전략만 파고 있다. 그러나 그 한 가지 전략이 정상적, 지속적으로 작동하지 못하면 그 거래소는 곧바로 죽고 만다. 우리는 이러한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했으며 사전 판매와 사전채굴, 그리고 거래소 운영의 핵심 전략인 ‘배틀 코인’ 전략을 한 데 엮었다. 아직 정확히 다 밝힐 수는 없지만 거래소가 한 가지로만 운영하고 끝내는 것이 아닌, 지속적으로 운영을 끌고 갈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놓았다.” 라고 밝혔다.

한편, 포빗 거래소는 3월중 서비스 베타 오픈을 앞두고, 2월 14일부터 각종 사은품을 지급하는 사전가입 이벤트와 홍보 이벤트, 사전판매 등을 계획중이다. 또한, 4월초 정식 서비스 오픈과 함께 포크(FOC) 코인과 FBC(배틀 코인), 채굴코인 FMC, 주요 메이저 코인들, 그리고 여러 유망한 프로젝트들이 포빗 거래소를 통해 상장될 예정이다.

▲ 후오비 코리아 ‘제2회 후오비 엘리트 밋업’ 개최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제2회 후오비 글로벌 엘리트 X 유(Huobi Global Elites X You)’ 행사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후오비 코리아가 주최하고 블록노드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21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소재 디센트레 블록체인 카페에서 진행된다. 

본 행사는 후오비 글로벌 엘리트 프로그램 소개를 비롯해 1기 후오비 글로벌 엘리트 실적 발표 및 상금 수여, 현장 에어드롭, 굿즈 지급, 후오비 코리아 C2C 플랫폼 소개,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블록체인 프로젝트팀의 프레젠테이션이 준비되어 있으며, 후오비 글로벌 엘리트 2기 모집도 함께 진행된다. 

후오비 글로벌 엘리트는 후오비가 블록체인 비즈니스 전문가, 인플루언서, VC 등과 함께 지식과 자원을 공유하며 성장해 나가자는 취지에서 만든 프로그램이다. 현재 한국, 미국, 캐나다, 홍콩, 싱가포르, 러시아, 영국, 호주 등 세계 주요 20여 개 국가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엘리트 수는 지속해서 증가 중이다. 

정식 후오비 글로벌 엘리트로 선정되면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추천할 수 있는 권한이 제공되며, 해당 프로젝트는 우선으로 상장 검토 대상이 된다. 또한 후오비 그룹 주관 이벤트의 입장권 무상 지원 및 연설 권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후오비 그룹이 제공하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먼저 체험하거나 후오비 글로벌의 인적, 물적 네트워크 등 각종 비즈니스에 활용이 가능한 정보도 공유된다. 

이번 행사는 후오비 글로벌 엘리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온오프믹스 사이트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서류 검토를 통해 개별 연락을 받은 사람만 참가 가능하며, 신청은 20일까지다. 

오세경 후오비 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실 실장은 “이번 밋업은 후오비 코리아의 중요한 전략 파트너인 후오비 글로벌 엘리트와 함께 성장을 도모하는 자리로 마련된 것이다”라며 “후오비 글로벌 엘리트로 활동 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