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딥토큰 홈페이지 갈무리

딥토큰 거래소가 인공지능(AI)기업을 위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최근 인공지능은 창업 부문에서  주목받고 있다. 중국에만 5000여개에 달하는 AI 기업이 있으며 미국 실리콘밸리 지역의 AI 기업도 3000개를 넘어섰다.


하지만 이러한 활황에도 AI 중소기업은 절박한 상황 속에서 허덕이고 있다. AI는 첨단기술집약형 특징을 가지는데 첨단기술집약형 기업의 연구와 개발에는 대규모 자본의 투자가 필요하다. 따라서 기업들은 전통적인 자금조달방법으로는 투자 및 대출이 힘든 것이 사실이다.


딥브레인체인(DeepBrain Chain)은 가장 먼저 블록체인으로 AI 컴퓨팅 플랫폼으로 바로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탄생했다고 탄생 배경을 설명했다.


딥토큰은 AI 기업을 위해 토큰화부터 토큰 상장 그리고 GPU해쉬레이트(Hashrate) 서비스까지 자금조달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팁토큰 거래소 관계자는 "AI 기업에 있어서 전통적인 자금조달 방식은 많은 시간이 걸릴 뿐만 아니라, 절차도 까다롭기 때문에 시장의 급격한 변화를 따라갈 수 없다"며 "딥토큰 거래소에서 제공하는 토큰상장서비스를 통해 기업들은 ICO를 할 수 있고, 자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딥토큰에서 출시한 혁신적인 투표형 채굴 방식은 인공지능 분야의 우수한 디지털자산 채굴을 더욱 용이하게 한다"고 덧붙였다.


딥토큰 플랫폼에서 모든 유저는 딥브레인체인의 공식홈페이지에서 실명인증을 받아야 한다. 거래 가능한 디지털 자산은 3000여 종에 달해 이 중 부실 프로젝트 시행사들이 많이 포함돼 있는데 이러한 투표방식은 불량화폐를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딥토큰 거래소를 중심으로 인공지능분야 전문가, AI 프로그래머, AI 투자자 및 기타 AI 종사자로 구성된 글로벌 AI 공동체가 만들어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 공동체 안에서 AI 산업에 관한 토론과 교류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분야 전문가, 공동체 구성원은 AI 프로젝트 심사할 자격을 부여 받아 토큰상장자격을 함께 결정하며, 딥토큰 거래소 안에서 프로젝트 투자도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허용 딥브레인체인의 CEO 겸 창시자는 "AI분야에서 권위 있는 투표자들이 토큰의 상장 자격을 결정하고, 더 나아가 AI기업을 위해 자금조달 경로를 제공하면서 무료상장화폐발행을 실현하고, AI기업의 토큰을 위해 공개시장거래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딥토큰의 창시자들은 딥브레인체인 재단의 핵심 구성원이면서 AI분야에도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딥브레인체인은 세계에서 가장 먼저 블록체인으로 분산형 인공지능(distributed artificial intelligence) 플랫폼을 시작하면서 AI기업에 70%에 달하는 해쉬레이트 원가를 절약했을 뿐만 아니라 AI기업의 프라이버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딥브레인체인 관계자는 "딥브레인체인은 공동체의 모든 자원을 딥토큰에게 오픈할 것이다. 지금까지 세계 150여 개 나라 중 공동체 구성원은 15만명을 넘어섰고, 지금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딥브레인체인재단은 인공지능의 생태환경을 조성하는데 전력을 다할 것이다. 현재 인공지능+블록체인 프로젝트인 onegame와 etainpower에 투자한 상태이며 추후 수백 개의 인공지능+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추가로 투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딥토큰은 AI기업의 3대 난제인 해쉬레이트, 알고리즘 그리고 데이터 문제를 해결하면서, 기업을 위한 ICO의 길을 열었고, 앞으로도 인공지능 기업의 발전을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