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라이즈(LYZE), 김훈영 ICONO.1 대표와 어드바이저 계약 체결..'ICO 블록체인 평가 모델에 데이터분석 접목'


김훈영 대표(ICONO.1, 아이씨오넘버원)가 라이즈(LYZE) 어드바이저로 합류했다.


라이즈(LYZE)는 김훈영 대표와 어드바이저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라이즈(LYZE)는 어드바이저 계약체결을 통해 김훈영 대표로부터 ICO 전반의 전략 컨설팅을 받을 뿐만 아니라, 현재 개발하고 있는 ICO 기업의 평가모델에 있어서 실제 ICO 투자자들의 다양한 관점을 반영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아이씨오넘버원(ICONO.1)은 이루다(IRUDA)가 운영하는 ICO 평가, 검토 및 검증을 통해 한국 최고의 정보 공유 웹 사이트로 주목받고 있다. 아이씨오넘버원(ICONO.1)은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ICO 프로젝트를 구축하는 컨설팅과 어드바이스를 제공하며, 커뮤니티 구축 및 관리에서 미디어 및 프로모션에 이르기까지 ICO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LYZE의 Token Distribution 관련 설명


라이즈(LYZE)는 블록체인상에 존재하는 블록의 내부 데이터(On-Chain data)를 직접 분석하여, 기존 투자 정보 시장에 없었던 블록체인 시장만의 특징을 찾아내고, 이를 통해 새로운 투자 정보를 시장에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 업체이다.

지난 8월 라이즈(LYZE) 최재훈 대표는 자체 데이터 분석팀이 분석한 EOS BP(Block Producer) 투표 성향 및 생태계 분석을 통해, EOS 고래(whale)가 투표 결과에 미치는 영향을 발표하여 블록체인 업계 내 많은 이들에 주목을 끌었던 바 있다.


한편, 라이즈(LYZE) 김종호 CSO는 “제도권 금융기관이 블록체인 시장에 진입한다면, 신뢰성 있는 데이터 분석결과의 수요는 더 커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라이즈(LYZE)의 역할은 앞으로 더 기대가 된다. 또한 데이터 분석기술에 기반한 암호화폐 통계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시장에 제공하거나 투자자들에게 참고가 될 만한 평가 지표들을 개발함으로써 건강한 암호 화폐 투자 환경 구축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