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GMS Cambodia’와 Car Loan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GMS Cambodia’와 Car Loan 업무협약 체결
  • 김태연
  • 승인 2018.10.27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GMS Cambodia’와 Car Loan 업무협약 체결  


- 사후관리 강화한 Car Loan으로 캄보디아 자동차 금융시장에 선제적 대응 


신한은행은 캄보디아 현지법인 신한캄보디아은행이 25일 캄보디아 프놈펜 소재 본점에서 핀테크 업체 ‘GMS(Global Mobility Service) Cambodia’와 Car Loan 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신한캄보디아은행은 25일 캄보디아 프놈펜 소재 본점에서 Car Loan 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한캄보디아은행 서병현 법인장(왼쪽)과 GMS President Tokushi Nakashima(토쿠시 나카시마, 오른쪽)가 협약식에서 기념촬영하는 모습


자동차 위치 추적 및 엔진 제어 기술을 보유한 GMS Cambodia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신한캄보디아은행은 Car Loan의 사후관리 분야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신한캄보디아은행이 이날 새롭게 출시한 Car Loan은 신차 또는 수입중고차 구입시 신청할 수 있으며 자동차 가격의 최대 80%까지 이용할 수 있어 상품의 경쟁력을 갖췄다.


신한은행은 국내 자동차 금융시장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MY CAR대출의 성공 노하우를 캄보디아 금융시장에도 접목해 적극적으로 영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신한캄보디아은행은 지난 4월 프놈펜의 중심 상업지역으로 본점을 이전하고 자산성장을 위한 현지영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한캄보디아은행 서병현 법인장은 “캄보디아 경제가 매년 7% 수준의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자동차 시장도 급격히 커지고 있다”며 “새롭게 출시한 카론 상품을 통해 캄보디아 자동차 금융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FINTECHPOS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