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클라우드 및 빅데이터 전문기업 피보탈과 클라우드 전문 기업 메가존이 9일 한국 시장 내 클라우드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였다


          글로벌 클라우드 및 빅데이터 전문기업 ‘피보탈’(한국 지사장 노경훈)과 국내를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클라우드 전문 기업 ‘메가존㈜’(대표 이주완)이 10월 9일, 한국 시장 내 클라우드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였다.

피보탈과 메가존의 파트너십 체결은 한국 최초의 Advanced레벨 파트너십 체결이며 APJ(아시아태평양일본)에서 2번째로서 국내 최초로 선진화된 글로벌 개발 문화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는 점이 큰 의미를 가진다고 할 수 있다.

이번 양사 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메가존은 피보탈의 제품과 서비스 유통 및 원활한 기술 지원을 위한 파트너사로 활동하고, 피보탈과 협력하여 국내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에게 피보탈의 Micro-Service와 Agile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을 서비스하게 된다.

이로써 메가존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서의 DevOps 전문 영역으로 이행할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으며 기존 AWS 클라우드 사업과 결합하여 컨설팅, 구현, 개발 및 운영의 전 과정을 커버할 수 있는 클라우드 종합 사업자로 확장/진화하게 되었다.

메가존의 이주완 대표는 “GE, Groupon, Mercedes-Benz, Volkswagen, Citi그룹, Verison, DBS 등 전통 제조업은 물론 금융, 자동차, 통신, 유통 등 전 세계 각 업종의 글로벌 대표 기업들이 피보탈의 선진화된 개발 방법론과 플랫폼 기반으로 혁신을 해 나가고 있다”며 “이와 같이 글로벌에서 검증된 피보탈의 솔루션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에 발판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메가존이 참여하는 The Pivotal Partner Acceleration Lab(PAL) 프로그램은 Cloud-Native 아키텍트로 양성하기 위한 기술 워크샵으로서 여러 가지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스프링 부트와 스프링 클라우드 서비스와 같은 기술적인 세션들과 피보탈의 글로벌 핵심 사례에 대한 연구 세션들을 포함한다. 또한 약 한 달간의 심화 교육 과정을 통해 PAL 프로그램에서는 피보탈 클라우드 파운드리(PCF)를 이용하여 보다 우수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번 양사의 협력과 관련하여 피보탈 코리아의 노경훈 대표는 “국내 AWS 클라우드 1위 파트너사인 메가존과의 협력은 피보탈의 실리콘밸리 개발 방법론과 Cloud-Foundry 플랫폼이 국내에도 널리 알려질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피보탈은 더욱 강화된 지원 조직으로 메가존과 함께 계속해서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을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1998년 설립 이후 430여명으로 구성된 메가존은 AWS Summit Seoul 2017를 통해 아시아 시장 No.1 AWS 파트너사로 인정받았다. 또한 기존 국내 E-commerce 시장의 Agile 기반 DevOps 영역을 이끌고 있었던 ‘Agile개발센터’를 통해 선진화된 글로벌 개발 문화를 피보탈의 다양한 솔루션 및 서비스와 함께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메가존 개요

메가존은 430여명의 임직원과 함께 클라우드 사업을 차세대 핵심 사업으로 성장시켜 나아가며 ‘클라우드 이노베이터(Cloud Innovator)’를 지향하는 클라우드 전문 기업이다. 1998년 창립 이래 IDC, 호스팅사업에서 다년간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2012년 AWS와 한국 최초로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 또한 국내 클라우드 시장의 성장과 발전을 통해 국내 Software기업들의 글로벌 진출과 기존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의 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2015년 10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전 세계 46개 파트너밖에 없는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Premier Consulting Partner)로 국내 최초로 선정된 메가존은 AWS Summit Seoul 2017에서 APAC 올해의 파트너와 Korea 올해의 파트너상을 수상하며 No.1 아시아 대표 클라우드 업체로 인정받았다. 메가존은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에서 설계, 구축, 운영, 보안/백업, Support, Managed 서비스 및 최적화까지 전체 클라우드 라이프 사이클에 걸치는 Cloud One-Stop서비스를 넥슨, 게임빌, 컴투스, 아모레퍼시픽, SK플래닛, SM엔터테인먼트, CJ오쇼핑, 두산 등 약 300개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추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피보탈(Pivotal) 개요

지난 27년 간 빅데이터 제품 포트폴리오 개발에 투자해 왔으며 전 세계의 모든 산업군에 걸쳐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Pivotal은 고객들이 자사의 데이터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는 최상의 오픈 소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계 최고의 애자일 개발 서비스,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및 개방형 빅데이터 스위트 제품을 조합하여 모든 산업군에 걸친 고객들의 빠른 비즈니스 혁신을 돕고 있다.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