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사적인 제휴 통해 플래닛의 일간 위성사진이 파머스에지 사용자들에게 직접 전송된다


데이터를 활용한 정밀 농업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파머스에지(Farmers Edge™)가 플래닛(Planet)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플래닛의 업계 최고의 글로벌 모니터링 데이터와 플랫폼 역량을 파머스에지의 정밀농업 제품군에 제공한다고 11일 발표했다.

플래닛은 세계 최대의 지구 촬영 인공위성단을 운영하는 통합 우주항공 및 데이터 플랫폼 회사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양의 지구 이미지를 수집한다. 파머스에지(Farmers Edge)는 현재 주요 농업 지역에 플래닛의 데이터를 배급하는 유일한 유통업체로서 플래닛의 주요 위성 세 곳에서 촬영한 고화질 고주파 이미지를 사용하고 배포할 권리를 보유한다.

수백만 달러 규모의 다년간 글로벌 유통 계약을 통해 파머스에지와 플래닛은 기존의 파트너십을 크게 확대할 전망이다. 두 회사는 최고 수준의 원격 감지 및 분석 기반의 농업경제 서비스를 전세계 농업인들에게 제공한다. 파머스에지 고객들은 가장 먼저 위성 사진을 통해 현장 중심의 일관적이고 정확한 분석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기존의 촬영 제품들은 현장의 부분적이고 지연되며 일관되지 않은 관점을 제공하지만 이번 제휴를 통해 파머스에지는 동종업계 내 어떤 업체들보다 더욱 자주 업데이트되는 포괄적인 고품질 현장 사진을 농업인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웨이드 반즈(Wade Barnes) 파머스에지 사장 겸 CEO는 “지금까지는 위성 사진이 제 시간에 작물 스트레스에 대응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한 업데이트가 이뤄지지 않는다는 게 가장 큰 문제였다”며 “파머스에지는 고객들에게 가장 핵심적이고 포괄적이며 일관적인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더 자주 이미지를 업데이트할 필요성을 잘 인식하고 있으며 그러한 이유로 플래닛과 제휴를 맺게 됐다”며 “매일 제공되는 사진은 디지털 농업 업계 지형에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고 덧붙였다.

플래닛의 전례 없는 일련의 데이터와 파머스에지의 최첨단 이미지 처리 기술이 통합돼 초기 작물 모니터링을 통해 농업인들은 작물 성장을 제한하고 수확량 잠재력을 손상시킬 수 있는 요소들을 바로잡을 수 있는 최상의 기회를 얻게 된다. 농업인들은 이제 작물 재배지의 초기 모니터링, 해충 및 잡초 감지, 배수 문제, 우박 피해, 제초제 피해, 영양 불균형, 수확량 예측 등 재배 기간 내내 업데이트되는 현장 중심의 데이터를 제공받을 수 있다.

윌 마셜(Will Marshall) 플래닛 CEO는 “농업 기술 혁신의 선봉에서 끝없이 노력 중인 파머스에지와 파트너십을 확대해 전세계 농업인들을 위해 생산성, 지속가능성 및 효율성을 확대하는 데 함께 협력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농업이 당면한 문제들은 본질적이고 복잡하고 규모가 세계적이기 때문에 우리의 데이터가 농업의 난제들을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론 오스본(Ron Osborne) 파머스에지 최고전략책임자는 “소매상, 협동조합, 설비상, 농업경제학자 및 모든 농업관련 주요 조언자들은 이제 파머스에지와 제휴하고 업계 판도를 바꿀 수 있는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며 “많은 업계 관계자들을 도와 거의 실시간으로 위험을 관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우리 고객, 제휴사 및 농업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2016년 플래닛은 파머스에지의 농업 기반 분석인 변량률기술(Variable Rate Technology) 및 현장 중심의 데이터 관리를 인정해 자사의 농업상(Agriculture Award)을 수여한 바 있다.

플래닛(Planet) 게요

플래닛(Planet)은 세계 최대의 지구 촬영 인공위성단을 운영하는 통합 우주항공 및 데이터 분석 업체로 변화하는 지구에 대한 방대한 양의 정보를 수집한다. 플래닛은 180여 대의 인공위성을 설계, 제작 및 운영하고 사용자들에게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한 온라인 소프트웨어 및 툴을 개발한다. 기업, 정부 및 관련 기관의 의사결정권자들은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사업 성과를 구현하며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세계 최대의 난제들을 해결하는 데 플래닛의 데이터 및 머신러닝 기반 분석을 활용한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planet.com 참조.

파머스에지(Farmers Edge) 개요

파머스에지(Farmers Edge)는 전세계 정밀농업 분야를 선도한다. 파머스에지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농업경제 및 지원을 결합해 농업인들이 생산성과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농장관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올바른 데이터를 제공한다. 캐나다에서 설립된 파머스에지는 현재 전세계 5개 나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농업분야 혁신과 전세계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의 기술선구자(Technology Pioneer) 상 및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 캐나다(PricewaterhouseCoopers (PwC) Canada)의 올해의 혁신업체(Disruptor Innovator of the Year) 상 등 여러 국제적인 상을 수상했다. 자세한 정보는 www.farmersedge.ca 또는 www.farmersedgeUSA.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01100517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