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7일 서울 신라 호텔에서 골드링크스 블록체인 플랫폼 CEO 오우 양 윤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글로벌 골드산업 블록체인 연맹 Goldlinks(골드링크스)가 발행한 골드 커뮤니티 디지털 화폐 GGT(Global Gold Token)가 지난 17일 디지털 화폐 거래소 비트포렉스(BitForex)에 정식 상장돼 거래를 시작했다.

17일 오전 골드링크스는 서울 신라호텔에서 10시부터 상장 기념식 및 골드 디지털 화폐 관련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한국 정계, 재계 유명인사뿐만 아니라 중동국가의 유명왕실, 아시아 금융 전문가, 아시아 블록체인 기술분야 전문가 등 세계 각지에서 온 귀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골드링크스의 CEO Ouyang Yun(오우 양 윤)와 인터뷰를 가졌다.

그는  "이 전에 제조업과 금융기관 업에 종사했다"라며 "과거 중국에서 변호사였고, 모든 산업 분야에 법이 합법적으로 집행되야 산업도 성장한다는 점을 당시 느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암호화폐는 단지 우리 블록체인 플랫폼의 '툴'이다. 코인이 우리 GGT토큰 플랫폼의 전부는 아니다."라며 "블록체인에 기반으로 해 금 산업을 재편성하고 싶다. 100개의 GGT는 금은 1g과 동일이다. 금의 가격 상승 및 하락에 따라서 토큰 가격이 달라질 것이다. 어플리케이션은 이미 나와 있다. 사람들이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다"라고 부연했다.


▲ 지난 17일 서울 신라 호텔에서 골드링크스 블록체인 플랫폼 CEO 오우 양 윤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오우 양 윤은 "금융기관과의 협력도 생각 중에 있다. 사람들이 금의 소유권을 우리 플랫폼을 통해 가지게 되고 토큰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것이 핵심이다"라며 "한국시장은 매력적이다. 법적시스템도 잘 돼 있고, 한국인들은 금에 대한 신뢰성이 있는 것 같다. 이미 우리는 거래소가 있다. 사람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어떻게 이 블록체인을 사용하게 끔 하는 것이 중요하다. GGT토큰이 널리 보급이 되서 사람들이 블록체인과 가상화폐에 친숙하게 됬으면 좋겠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가 같이 가야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오우 양 윤은 "GGC토큰 플랫폼의 개념에 입각해 물론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는 따로 가도 된다. 그러나 산업 구조의 확장, 소비자 보급률 등과 같은 더 큰 밑그림을 위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는 같이 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라고 피력했다.


그는 "실용적인 관점에서 법정화폐로도 블록체인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해 나가고 몇몇 나라에서 그런 사례가 나온 것은 훌륭하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우리 플랫폼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가 같이가야한다"라고 설명했다.

오우 양 윤은 "스테이블 코인을 준비하고 있다. 많은 장점이 있다. 가치 고정의 관점에서 사람들에게 암호화폐의 신뢰성을 부여할 수 있다. "라며 "스테이블코인은 법정화폐에 고정비율로 연동된 가상화폐다. 법정화폐가 가진 신뢰도를 믿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ICO(암호화폐공개)는 하지 않을 것이다. 중국 정부가 이를 막고 있기 때문이다. 금에 대한 신뢰성은 한국,일본, 중국 시장에 다 있다고 생각한다. 이 같은 이유가 내가 GGC 플랫폼을 만들려고 하는 이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