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 앞두고 있다면? 이삿짐센터 평가등급 확인 후 포장이사견적비교 해야

주부 구 모씨(40세)는 요즘 포장이사업체 견적과 전쟁 중이다. 다가오는 3월 자녀 입학을 앞두고빨리 이사업체를 구해야하는데, 견적을 문의하는 곳마다 2월은 포장이사 성수기라 웃돈이 붙는다고 하는 것이다. 때문에 매일 수많은 이삿짐센터를 검색하며 가장 저렴한 이사업체를 찾고 있다.

이런 소비자들 사이에서 실제 이용 고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이사업체의 전문성, 가성비, 친절도를 S부터 D까지 등급으로 분류하고, 포장이사가격비교가 가능한 이사업체 리스트를 제공하는 ‘이사업체평가정보센터’ ‘위매치다이사’ (http://da24.wematch.com) (대표전화:1522-2483)가 합리적인 이사를 위한 방법으로 제시되고 있다.

실제로 소비자들은 이사를 하려고 해도, 포장이사업체가 너무 많다 보니 어디를 선택해야 할지 막막할 따름이다. 전국적으로도 약 1만 개 이상의 포장이사전문업체가 존재하고 있기 때문이다. 업체도 많을뿐더러, 업체별로 가격 산정 기준이 각기 다르다 보니 어느 업체가 가장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는지 파악하기 어렵다. 포장이사견적비교사이트를 이용해도 이사업체들의 확실한 정보나 후기를 찾기 어렵다. 특히 일반적인 가정이사가 아닌 사무실포장이사와 같이 다량의 화물 운송이 필요한 이사 건은, 다수의 업체에 포장이사비용 견적 요청을 하기도 번거롭기 마련이다.

뿐만 아니라 이사 과정에서 화물이 파손되거나, 짐이 분실되는 경우가 결코 적지 않다. 한국소비자보호원에 따르면, 2013년부터 접수된 포장이사 피해사례는 2013년 총 5886건이었던 것이 2014년에는 6174건, 2015년에는 총 6700건으로 매년 늘고 있다. 
 
위매치다이사는 이사업계 최초로 실제 이용 고객의 피드백을 1:1로 취합하여 이사업체에게 S부터 D까지 등급을 부여하는 소비자평가등급제를 도입했다. 온라인에 만연해 있는 광고나 허위 후기가 아니라, 실제 자사 서비스 이용 고객들만의 피드백에 기반한 소비자평가등급을 각 이사업체에게 부여하고 고객들의 후기 내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이는 고객의 부정적인 후기를 노출하지 않던 기존의 업계 관례나, 이사업체들이 고객인 것처럼 허위 후기를 노출하는 관행도 깨뜨린 혁신적인 접근을 한 것이다. 이를 통해 서비스 비표준화로 양질의 선택이 어려운 ‘이사시장’에서 소비자에게 믿을 수 있는 업체 판별 기준을 제시하며 타 업체와의 차별화에 성공했다. 

소비자들은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무료견적이 가능한 업체 리스트를 얻을 수 있어, 포장이사업체 선정에 소요되는 시간 및 노력을 덜 수 있다. 간단히 정보 입력 후, 포장이사가격도, 친절도, 전문성 등의 등급을 확인 한 후 포장이사비용 파악을 위해 무료방문견적 신청도 가능하다. 

또한, 위매치다이사에서는 청소업체 별 평가등급도 제공하고 있어, 이사와 함께 입주청소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위매치다이사는 포장이사를 비롯하여 일반이사, 소형이사, 소형포장이사, 보관이사, 사무실이사, 기업이사, 공장이사, 관공서이사 등 다양한 형태의 이사를 할 때 참조할 수 있는 포장이사업체순위도 등급별로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 이사짐센터 품질컨트롤은 물론, 지역별 포장이사업체순위를 관리하고 있다.  이렇게 검증되어 제휴된 업체는 서울포장이사(강남포장이사, 서초구포장이사, 송파구포장이사, 강동구포장이사, 강북구포장이사, 양천구포장이사, 광진구포장이사, 강서구포장이사, 구로구포장이사, 금천구포장이사 성동구포장이사, 중랑구포장이사, 노원구포장이사, 성북구포장이사, 은평구포장이사, 도봉구,종로구, 서대문구, 중구, 마포구, 용산구, 동대문구, 영등포구, 동작구, 관악구포장이사 외), 부산포장이사, 대구포장이사, 인천포장이사, 광주포장이사, 대전포장이사, 울산포장이사를 비롯하여 수원포장이사, 성남포장이사, 분당포장이사, 판교포장이사, 고양포장이사, 일산포장이사, 용인포장이사, 부천포장이사, 부평포장이사, 안산포장이사, 남양주포장이사, 포천포장이사, 양주포장이사, 양평포장이사, 동두천포장이사, 의정부포장이사, 파주포장이사, 구리포장이사, 화성포장이사, 오산포장이사, 안양포장이사, 산본포장이사, 과천포장이사, 의왕포장이사, 가평군포장이사, 광명시포장이사, 군포포장이사, 김포포장이사, 시흥포장이사, 하남포장이사, 청라포장이사, 송도포장이사, 이천포장이사, 여주포장이사, 안성포장이사, 여주포장이사, 이천포장이사, 세종포장이사, 천안포장이사, 논산포장이사, 공주포장이사, 아산포장이사, 논산포장이사 청양포장이사, 예산포장이사, 당진포장이사, 서산포장이사, 홍성포장이사, 보령포장이사, 서천포장이사, 태안포장이사, 금산포장이사, 옥천포장이사, 청원포장이사, 청주포장이사, 진천포장이사, 괴산포장이사, 충주포장이사, 제천포장이사, 단양포장이사, 춘천포장이사, 인제포장이사, 양구포장이사, 철원포장이사, 홍천포장이사, 원주포장이사, 화천포장이사, 가평포장이사, 거제포장이사, 김해포장이사, 남해포장이사, 밀양포장이사, 사천포장이사, 양산포장이사, 의령군포장이사, 진주포장이사, 창녕군포장이사, 창원포장이사, 통영포장이사, 함안포장이사, 경산포장이사, 경주포장이사, 고령군포장이사, 구미포장이사, 김천포장이사, 상주포장이사, 영덕포장이사, 영천포장이사, ,울진포장이사, 칠곡포장이사, 포항포장이사, 나주포장이사, 담양포장이사, 곡성포장이사, 순천포장이사, 영광포장이사, 영암포장이사, 장성포장이사, 함평포장이사, 화순포장이사, 고창포장이사, 군산포장이사, 김제포장이사, 남원포장이사, 부안포장이사, 순천포장이사, 완주포장이사, 익산포장이사, 임실포장이사, 전주포장이사, 정읍포장이사, 진안포장이사, 제주포장이사, 서귀포포장이사, 고성군, 속초포장이사, 강릉포장이사, 동해포장이사, 평창군포장이사, 문경포장이사, 합천군포장이사, 하동군포장이사, 마산포장이사, 진해포장이사, 여수포장이사, 목포포장이사, 평택포장이사, 운정포장이사, 한강신도시, 고덕신도시포장이사, 동탄포장이사, 별내포장이사, 광교신도시, 송산신도시, 다산, 미사강변포장이사, 가온, 옥정, 청북, 대월, 세교신도시, 검단신도시포장이사. 내포신도시포장이사 등 수도권이나 광역시, 특별자치시, 지방 대도시는 물론 소도시와 군 단위까지 전국 모든 지역에 포장이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포괄적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