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비즈니스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블록노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이사: 강상준, 이하 ‘블록노드’)가 지난 11월 9일(금) 블록체인 에너지 인포매틱스 플랫폼 이넥트(enect, CEO: Sean Kim)와 친환경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블록노드와 이넥트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을 활용한 에너지 데이터 관리의 중요성을 대중에게 알리고 광범위한 전략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비즈니스 인프라 조성 및 국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진취적 협력업무를 전개할 것이라 밝혔다.


블록노드는 블록체인 종합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비즈니스 액셀러레이팅, 온/오프라인 마케팅, PR,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 ICO 프로젝트들이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도록 토탈 에이전트 파트너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 10월 밋업 브랜드 ‘블록체인 썸잇(Some it)’을 론칭 후 첫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이넥트는 에너지 생산, 효율 관리, 소비 정보 등의 에너지인포를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정확하게 관리하여 낭비 에너지를 절감하고 사용 효율을 높이는데 목적을 둔 블록체인 프로젝트이다.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및 다각적인 사용현황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생산 및 소비량을 예측하는 동시에 생산 일정, 설비 교체, 소비 변동 등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전개, 에너지 소비 효율 증대와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하는 구조이다.


블록노드 관계자는 “이넥트의 인류 및 환경 중심적 기술 철학과 블록노드의 건전한 블록체인 비즈니스 솔루션의 융합을 통해 더 나은 생태계 구축을 도모하고자 한다”며, “향후 블록노드와 이넥트가 공동 진행하는 각종 프로모션 및 브랜드 이벤트로 유저들을 찾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