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산업협회,국회·정부·국책연구기관·금융기관·핀테크 종사자들 비롯해 총 1,500명 이상 참석..“2018 핀테크 컨퍼런스” 성황리에 마쳐





한국핀테크산업협회(회장 김대윤)은 11월 20~21일 이틀간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한 ‘2018 핀테크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대표 핀테크 플랫폼인 △카카오페이 △토스 △뱅크샐러드 △쿠콘, △핀크 △데일리금융그룹, P2P금융을 대표하는 △피플펀드 △어니스트펀드, 블록체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체인파트너스가 주요 후원사로 나섰으며, △테라펀딩 △투게더펀딩 △리치플래닛 △글로스퍼 △고팍스 △SBCN도 후원에 참여했다. △기획재정부 △금융위원회 △ 금융감독원 △금융결제원 △금융보안원 △서울특별시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주요 기관들도 후원에 참여했다. 


‘2018 핀테크 컨퍼런스’는 핀테크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진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핀테크 행사이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 김대윤 회장은 “핀테크 산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규제 환경도 급변하는 만큼, 이번 핀테크 컨퍼런스가 핀테크 각 분야의 현황과 글로벌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로써 매우 유의미했다고 생각한다”며 ”향후 정기적으로 핀테크 컨퍼런스를 개최해서 핀테크 정보 교류와 네트워크를 증진시키고, 건전한 핀테크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카카오페이, 비바리퍼블리카(토스), 데일리금융그룹, 피플펀드, 뱅크샐러드, 어니스트펀드, 쿠콘, 핀크, 체인파트너스 등 핀테크 산업을 대표하는 주요 기업들을 포함해 30여개 기업의 50여명의 CEO 및 직무전문가들이 총출동하여 핀테크 산업 내 최신 트렌드 뿐만 아니라 해당 산업에 대한 분석과 인사이트를 선보였다.


민병두 국회 정무위원장, 송희경 국회의원, 이태규 국회의원, 김용범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핀테크트렌드 △마이데이터 △P2P △간편결제 △블록체인 △소액해외송금 △로보어드바이저 등 8개 분야 핀테크 세션에서, 기조연설 3개, 분야별 세션발표 46개, 분야별 토론 5개를 통해 핀테크 산업 내 최신 트렌드 뿐만 아니라 해당 산업에 대한 분석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첫째 날 △토스 이승건 대표 △카카오페이 류영준 대표 △데일리금융그룹신승현 대표가 발표했던 핀테크트렌드 세션에서는 1,000여명이 넘는 참석인원이 몰려 핀테크 산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 드러났다.


이틀간의 컨퍼런스에는 국회, 정부기관, 국책연구기관, 금융기관, 핀테크 산업 종사자들을 비롯해 총 1,500명 이상이 참석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핀테크 컨퍼런스’는 한국핀테크산업협회 회원사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해마다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