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즈키(Bizkey )에서 (COO)운영총괄책임자 역할을 맡고 있는 스칼렛 장(Scarlett Zhang)



[블록체인밸리=최수영 기자] 체이너스(Chainers)는 지난 9일 19시에 잼투고(Jam2Go)에서 밋업에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을 초청해 인기 유투버 비트보이 쎄시봉과 패널토론을 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체이너스 관계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 상호 소통하는 가치를 창조하기 위하여 현장에서 뿐만 아니라, 유투브를 통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도 체이너스의 밋업을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행사 전 밝혔던 바 있다.


특히, 금번 행사는 Bizkey, PVP, IHT, PRIMAS 등의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소개됐다.


Bizkey (비즈키)는 실물경제를 제대로 만들고, 교차유도를 통해 고객들에게 기여하는 지수적 가치 비지니스 모델로 Bizkey를 소개하면서, Bizkey의 제품 설계는 시장 수요에 부합하고, 능률적이며, 저비용으로 사용자를 교육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하였다.


비즈키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비전은 사람들의 삶에 디지털 화폐를 스며들게 만드는 것이다. 5년내로 10억명의 인구가 디지털 화폐를 사용할 것이라고 믿고 있다.


또한, 업계의 경험과 자원이 풍부하며, 경쟁 업체의 수익 모델은 현재로서는 존재하지 않으며 달성된 성과는 모두에게 명백하게 테스트 가능한 상용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본지는 비즈키COO 스칼렛 장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Q1. COO 본인과 플랫폼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저는 비즈키(Bizkey )에서 (COO)운영총괄책임자 역할을 맡고 있는 스칼렛 장(Scarlett Zhang) 입니다. 투자매니저로서 근무 경력이 있습니다.


'비즈키'는 가상통화 모바일 결제 솔루션 사업자며 블록체인 스마트 POS인 '비즈포스(Biz-Pos)' 및 가상통화 오프라인 결제 수단을 통해 고객에게 디지털화폐의 오프라인 소매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비즈키는 올해 4월 싱가폴에 설립됐고 많은 이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금년 3월부터 1달동안 10,000이더를 모았습니다. 대략 50억정도죠.


ICO(암호화폐공개)는 하지 않았습니다.



Q2. 좀 더 자세히 비즈키 플랫폼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사용되는 결제 솔루션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인도네시아, 대만, 태국, 등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사람들이 가상화폐 월렛을 다운로드 받은 상태에서, 상인들도 스마트POS, 즉 어플리케이션이 있으면 저희 API를 사용해서 비즈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싱가폴의 30개 지점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즈페이(bizpay)라고 합니다.



Q3. 지불 과정은 어떻게 이뤄지나요?


소비자들이 ERC20토큰으로 결제하며 스테이블 코인으로 변환하든가 해서 변하는 가격, 시세차이는 저희 비즈키가 부담합니다.


비즈키의 POS기를 통해 여러 지불 네트워크와 협력이 가능해요.


현재 50만여명이 넘는 판매자가 저희 POS기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사용중에 있습니다.


가맹점 수수료도 1%~2%밖에 되지 않습니다.



사진설명: 본지와 인터뷰 중인 스칼렛 장


Q4. 보상체계는 어떻게 돼 있나요?


소비자들이 우선 Biz-wallet(비즈월렛) 을 보유 중인지 아닌지를 확인합니다.


보유 중일 시 Biz-wallet 내 QR 코드 인식을 소비자들이 하게 해 token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제안을 합니다.


이후 POS 상에서 결제가 진행됩니다.


그 다음에는 고객들이 현금, 암호화폐 둘 중에 어떤 것으로 결제할 것인지를 선택하고 결제 후에 블록체인 상에 모든 것이 기록되며 상점, 고객 모두 보상토큰이 지급됩니다.



Q5. 결제 진행 시 다른 페이 서비스가 지원이 되나요?


네, 위체페이 알리페이도 지원됩니다.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어요.


이런 다양한 결제 종류 기록이 증가할수록 데이터 자산도 증가하며, 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가치 보상 역시 증가하게 됩니다.






Q6. 해외시장 전략은 어떻게 하실건가요?


각각 나라에 진출해 있는 위챗, 및 알리페이나 해외 결제 페이 사업부와 협력체계를 구축할 것입니다.


암호화폐 결제 카드를 만들 생각은 없습니다.


한국에 있는 중국 커뮤니티를 이용할 것입니다.


한국에 이미 사업적 역량을 늘려나갈 자원이 갖춰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는 디지파이넥스에 상장돼 있고, 이번 달 말에 후오비에 상장될 것입니다.


이미 저희 비즈키 팀은 중국과 동남아의 탄탄한 자원을 가지고 있기에 전세계 오프라인 소비 시장을 공략할 것입니다.



Q7. 해외 관광객들이 한국에 왔을 때 위챗, 알리페이를 사용할 수 있겠네요?


네 맞습니다. 저희 POS기에 지원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POS기는 여러 페이먼트 네트워크와의 협력을 통해 법정화폐 및 암호화폐 지불을 매우 낮은 비용으로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암호화폐의 오프라인 결제 시대의 활성화를 앞당기는데 이바지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