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닉스(MINEEX)가 지난 14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홀 2층 오키드룸(ORCHID ROOM)에서 ‘MINEEX VIP WELCOME’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마이닉스 거래소 오픈 기념 VIP투자자 초청 간담회로 진행됐으며, 코인마케팅이 주관했다. 

마이닉스 CEO인 고재용 대표와 본지는 인터뷰를 진행했다.


"거래소 뿐만 아니라 광고, 이커머스, 페이먼트 시스템, AI기반의 봇 트레이딩 등 우리만의 방대한 크립토 생태계를 구축을 목표"


마이닉스 고재용 CEO




▲ 마이닉스 고재용 대표



Q1. 마이닉스 거래소 특징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마이닉스는 단순한 거래소가 아닙니다.


마이닉스의 정체성을 거래소라는 한 단어로 표현 하기가 힘듭니다.


마이닉스는 거래소 뿐만 아니라 광고, 이커머스, 페이먼트 시스템, AI기반의 봇 트레이딩 등 우리만의 방대한 크립토 생태계를 구축을 목표로 하는 것이 특징이라 볼 수 있습니다.

Q2. 대표님의 약력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해주세요.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나왔습니다.


골든브릿지투자증권 상무보, 불룸버그 L.P 한국 EnterpriseSolution 대표직을 맡았습니다.


Thomson Reuters 주식거래 솔루션 Specialist 직을 수행하기도 했습니다.


Q3. 블록체인 탈중앙화 거래소를 표방하시는지 여부


블록체인 탈중앙화 거래소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모두 관심을 갖고 있을 만큼 뜨거운 이슈입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앞으로는 탈중앙화 거래소의 시대가 올 것이라 입을 모아 말하고 있습니다.


이는 그만큼 거래소들의 해킹으로 인한 신뢰문제가 제기된 것이 큰 발단이 되었습니다.


마이닉스 역시 향후 장기 플랜에 있어서는 탈중앙화 거래소의 형태인 P2P거래방식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 운영중인 탈중앙화 거래소들의 경우 아직은 해당 기술을 구현하기에 있어서 더 많은 것들을 보완 해야 하는 실정입니다.


또한 CNN에서는 탈중앙화거래소가 보안에 있어서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서비스 공급자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이용자 입장에서는 훨씬 더 복잡할 수 있다는 입장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아직은 시기적으로 맞지 않는다는 판단 하에 현재 마이닉스 플랫폼의 보안 안정성을 더욱 향상 시키는 것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글로벌 거래소 보안 순위 9위의 핫빗 테크놀로지와 기술 및 보안에 대한 전반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였습니다.


국내 메이저 거래소들도 글로벌 보안 순위에서는 60위권 밖에 맴도는 것을 감안 한다면 마이닉스의 플랫폼 보안 수준이 상당하다는 것을 가늠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Q4. 기존의 업무 특성상 거래소 업무와 어떤 공통점이 있는지


마이닉스가 일반적인 거래소와 거래소 업무 부분에 있어서는 크게 차이가 나진 않습니다.


전반적인 암호화폐 거래서비스, 입출금 서비스 모두 동일 합니다.

Q5. 가상화폐에 정부 당국이 부정적인데 이에 대한 견해는?


올해 초 암호화폐가 투기적으로 상당히 과열 양상을 보이자 정부는 이로 인해 발생되는 사회적인 문제점들을 빌미로 거래소 폐쇄를 언급할 정도로 상당히 부정적인 견해를 밝혔습니다.


그러나 최근 정부 당국의 입장은 올해 초에 비하면 많이 순화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오히려 가상화폐 규제대책 발표 시점과 관련해서도 재촉하거나 서두르지 않는 게 국익에 도움이 된다며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을 4차산업의 핵심으로 보고 관련 산업에 대해서 장려할 계획이라고도 여러 번 언급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그 동안 가상화폐가 투기적인 요소로서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 점과 거래소 해킹으로 인한 피해 사례, 불법 ICO로 인한 먹튀 사건들처럼 암호화폐 산업의 악영향을 끼치는 사례들에 대해서는 조속히 강력한 규제 정책이 나와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Q6. 한국에 거래소 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마이닉스 거래소의 차별점은?


마이닉스 거래소의 경우는 거래소 자체만으로도 차별 점이 있습니다. 일반 거래소의 경우는 이용자가 암호화폐 거래를 함에 있어서 수수료를 전액 부담해야 하지만 마이닉스는 마이닝 거래소라는 특수성으로 인해 이용자가 암호화폐를 거래함에 있어서 발생하는 수수료에 일부분을 MNX코인으로 환원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MNX 보유량에 따라 거래소 수수료 수익의 일부를 에어드롭 받을 수도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 입니다.


또한 마이닉스가 그리는 거대한 크립토 포털 서비스는 마이닉스를 단순히 거래소라고만 표현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Q7. 보안관련 사안에 대한 기술적 장점은


로벌 거래소 보안 순위 9위의 핫빗 테크놀로지의 기술적 안정성을 토대로 발전시켜 플랫폼 개발을 이루었다는 점입니다.


세부적으로는 멤버십의 소프트웨어 보안과 하드웨어 보안을 모두 떨어트려 놓아 국제표준에 맞는 물리적 보안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변화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설계, 다중모듈을 통한 대규모 분산식 배치 등 세부적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 시스템과 24시간 전문조직을 구성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Q8. 마이닉스 거래소 맨파워의 장점은?


금융과 Information Data Technology 를 경험한 저를 비롯하여 글로벌 거래소 보안 순위 9위의 기술 총책임자인 CTO가 있습니다.


특히 범 현대가 출신의 국내외 IT 전문가, 그리고 국내 대표 거래소 보안 총괄 출신의 보안 전문가, 거래소 기획 총괄 출신의 암호화폐 거래소 전문가 등 국내외 최고의 전문가들이 힘을 합쳐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외에도 각 분야의 다양한 인재들이 모여 마이닉스 서비스가 차질 없이 운영되도록 조력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고도화된 전문지식들이 우리 마이닉스 거래소의 최대 강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